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스마트하게 누려라! IBK기업은행 진격의 스마트뱅킹

by IBK.Bank.Official 2013. 10. 11.

스마트하게 누려라! IBK기업은행 진격의 스마트뱅킹

여러분들은 스마트뱅킹 자주 이용하시나요? 아니면,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 같은 단어만 들어도 왠지 거리감 느껴지시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스마트금융을 먼 나라의 이야기로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금융부 직원인 IBK소셜지기기가 직접 스마트뱅킹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에, 보이스피싱, 파밍과 같은 전자금융 사기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데 스마트뱅킹을 써도 되는지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많은데요.

 

하지만 스마트금융도 2중, 3중으로 안전하게 보안에 특화된 서비스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거기에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365일 이용할 수 있다' 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야말로 스마트금융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IBK기업은행의 대표적인 스마트금융 상품 6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IBK ONE뱅킹 (개인 스마트뱅킹) 
IBK기업은행 대표 스마트뱅킹! 국민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뱅킹!

 


 

IBK ONE뱅킹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은행업무가 가능하며 보안키보드, 해킹방지용 암호화 거래, V3백신제공, 공인인증서 기반의 안전한 거래로 고객님의 혹시 모를 피싱, 파밍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포인트! IBK ONE뱅킹(개인)은 이용실적에 상관없이, 나이에 상관없이, 가입기간에 상관없이 누.구.나. 2013년 12월 31일까지 이체(타행)수수료가 0원입니다.

 

적게는 몇백 원 많게는 몇천 원의 송금수수료 내 본 적 있으시죠? 더운 여름에 땀 뻘뻘 흘리면서 은행까지 힘들게 도착해서 대기표 뽑아보니 내 앞에 50명이! 뜨악! 정말 막막합니다. 거기에 송금수수료까지 몇천 원 붙으면 정말 아깝고 짜증나고 힘드실 텐데요.

 

그런 수고를 덜어드리고 좀 더 편한 은행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IBK ONE뱅킹(개인)이 있답니다. 기존 텔레뱅킹은 통화료가 나가며 원하는 메뉴가 음성으로 나올 때까지 끝까지 듣고 있어야 합니다. 반면에 IBK ONE뱅킹(개인)은 원하는 메뉴를 직접 눈으로 보고 바로 이동이 가능하며 Wi-Fi만 연결되어 있다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비 및 월 이용료 없음)

 

또한 IBK ONE뱅킹(개인)에선 기본적인 조회, 이체, 공과금납부의 기능뿐만 아니라 펀드수익률조회, 간편카드신청, 환율조회, 사이버환전, 카드승인내역조회, 외화송금, 무카드출금 등의 다양한 은행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말 은행거래를 하기 위해선 은행을 꼭 가야만 할까요? 그 고민 IBK ONE뱅킹(개인)이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2. IBK 기업스마트뱅킹 
진짜 기업을 위한! 기업 특화 서비스 제공  

 

 

IBK ONE뱅킹(개인)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인 조회, 이체, 환율조회, 공과금납부, 환율조회가 가능하며 여기에 추가로 “기업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스마트뱅킹의 특화서비스란?
①카카오톡 연계 서비스
 :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기능을 활용하여, 금융거래 정보 및 결제정보를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체결과 화면에서 사용 가능)

②IBK CEO Report제공
 : 국내외 주요 경제 • 금융현안의 심층분석 및 해설, 경제 • 금융시장의 동향 및 전망, 금융권 트렌드를 제공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③국세청 휴폐업사실 조회
 : 사업자 등록번호 또는 고유번호로 세무서에 등록된 자료를 바탕으로 휴폐업사실 조회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은행업무를 제공하는 것은 기본! 거기에 기업만을 위한 특급 서비스까지 만나보세요~!

 

3. IBK ONE알림  
딩동~ 돈이 들어왔어요~ 확인해보세요!

 

 

IBK ONE알림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통장으로 돈이 들어오거나 나오면 딩동~ 하고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여러분 월급날 월급이 들어온 걸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또는 카드대금 빠져나가는 날 자동이체 금액을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우리의 악덕 사장님이 내 월급을 오늘 보내준다고 했는데 금액 정확하게 잘 보내줬나?’ 하는 생각에 하루종일 인터넷뱅킹을 켜고 있거나 ATM기에 가서 대답 없는 통장조회를 하며 시간을 허비한 적 있으실 겁니다.

 

반대로 내가 통장에 월급이 들어 온 지도 몰랐는데 미리 인출해 놓는다는 걸 깜박해서 마음의 준비도 안됐는데 각종 세금과 카드값으로 다 빠져나가 버린 경험도 있으실 겁니다.

 

IBK ONE알림은 입출금내역을 비롯하여 실시간 카드내역 통지, 예적금 및 대출금 만기일 알림, 펀드수익률 알림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 나는 비슷한 알림서비스 받고 있었는데? 월 900원씩 사용료가 나갔어요~” 하시는 분 있으시죠?

기존 문자 알림(SMS)서비스와 카드승인내역문자알림(SMS)서비스는 각각 900원, 300원의 이용료가 발생하지만 IBK ONE알림은 월 이용료가 없습니다~!

 

여기에 친구들과의 거래내역공유(메시지, 카카오톡)를 할 수 있으며, 개인 일정 및 D-day관리는 물론 카드 월별 예상 경제금액도 계산할 수 있습니다.

 

IBK 스마트알림은 특별히 영업점에 방문하여 가입할 필요도 없으며 앱(App)다운로드 후에 간단히 본인인증 절차만 거치고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 바로~ 설치해보세요~! 

 

4. IBK 앱통장  
스마트폰을 통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없다?! 


 


IBK앱통장은 종이통장 없이 스마트폰 앱(App)으로 사용하는 신개념 고금리 통장입니다. 종이통장이 없으니 매번 통장정리를 할 필요도 없고, 분실 시 재발급도 필요가 없겠죠?


그리고 평생거래내역 조회가 가능하며 계좌번호와 통장표지를 마음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스마트뱅킹의 조회화면을 통장 보는 것처럼 가로로 표시해주거나 통장 넘기는 모습을 화면에서 보여주는걸 IBK앱통장이라고 하지 않느냐 물어보시지만 IBK앱통장은 정말 종이 통장을 대신하여 여러분의 스마트폰에 앱(App) 설치 후 통장처럼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종이통장을 여러분께 제공하지 않고 앱(App)으로 제공해드린다는 점에서 환경부문 ECO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종이사용을 절감함으로써 나무를 아끼게 되고, 통장 뒷면에 있는 마그네틱 인식 부분을 절감함으로써 쓰레기발생과 처리비용을 줄이게 되므로 일석삼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입니다.

 

여러분들이 단순하게 IBK앱통장을 이용 해주는 것만으로도 환경을 아낄 수 있습니다. 정말 짜릿하지 않나요? 뿐만 아니라 앱통장은 기준금액 100만원 이하에 대하여 최대 연 4.1%의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이 많이 있으나 받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꼭 한번 확인해보시고 IBK앱통장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5. IBK흔들어적금   
모일수록 금리 우대, 스마트폰으로 관리하는 적금 

 

 

 

IBK흔들어적금은 스마트폰, 인터넷뱅킹, 영업점 어디서든 가입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적금 상품입니다.

 

2년 만기 시 최대 연 3.25%의 금리(세전)를 제공해 드리며 나만의 온라인 전담 직원을 선정하여 실제 기업은행 영업점 직원들이 앱(App)속에서 건강한 금융생활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IBK흔들어적금 이라는 상품명에 맞게 앱(App)안에서 스마트폰을 직접 흔들어서 재미있게 저금하고 친구에게 도전까지 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이체 그룹을 설정하여 금액, 기간, 이체일 모두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으니 직접 경험해보세요~!

 

6. IBK 스마트머니   
결제의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합니다. 

 

 

IBK스마트머니는 공인인증서 필요없이 휴대폰 번호만 알아도 송금서비스가 가능한 일명 내 손안의 전자지갑 입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한 서비스지만 친구끼리 더치페이 할 때, 경조금이나 용돈을 주고 받을 때 지갑이나 카드가 없어도 서로 편하고 간편하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깜박하고 지갑을 안 가지고 나왔을 때 정말 눈앞이 캄캄하실 텐데요. 그럴 때도 스마트머니로 기업은행ATM과 세븐일레븐 롯데ATM에서 바로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의 스마트금융 앱(App)은 모바일 또는 태블릿PC 브라우저에서 http://smartbank.ibk.co.kr 또는 APP store, Play 스토어, 올레마켓, T store, U+웹마켓 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은행거래는 집에서 가까운 은행, 기존에 거래하던 은행, 자신에게 익숙한 은행으로 한정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변했고 번거롭게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거의 모든 금융거래를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거래하던 은행도 좋고, 집에서 가까운 은행도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정말 그런 익숙한 은행거래 속에서 나에게 주어지는 혜택은 무엇인지, 쓸데없이 낭비되고 있는 돈은 없는지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기업은행 스마트금융은 여러분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금융부 소속인 제가 모두 직접 사용해보고 자신 있게 권해드립니다. ^^

IBK기업은행 스마트금융!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