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IBK기업은행 소셜타임즈 19호

by IBK.Bank.Official 2014. 2. 10.











나는 왜! 1인 1닭 주의자인가!





최근 대학가를 중심으로 대학 내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치킨 한 마리를 나뭐 먹는 2인 1닭 신풍속에 관한 기사를 읽었습니다. 


'1인 1닭이 기본 아니었던가?' 이런 생각을 하는 사람이 운영자뿐이겠냐는 생각에 IBK페이스북 대상으로 '내가 1인 1닭 주의자'인 이유를 물어 보았습니다. 


‘다리와 날개는 두 개지만, 닭 목은 하나라 1인 1닭이 기본이다.’ 

‘삼계탕은 기본 닭 한 마리다. 고로 치킨도 1인 1닭이 기본이다.’

‘치킨진리교에 따르면 2인 1닭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아픈 아내를 두고 혼자 치킨 한 마리를 다 먹는 남편을 보니 1인 1닭이 맞다.’


각양각색의 '내가 1인 1닭 주의자'인 이유를 읽다 보면 입가엔 미소가 두 손엔 치킨이 들려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자세히보기 : http://on.fb.me/1gELLMd






2014 Super Bowl을 홀린 Puppy Love - Budweiser 





미식축구의 결승전 ‘Super Bowl’은 경기보다 슈퍼볼 전∙후를 포함한 시간대에 방송되는 광고가 더 이슈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 년 매출이 달라진다는 속설이 있을 정도로 광고계의 또 다른 빅매치가 이뤄지는 슈퍼볼 광고.


 2014년 슈퍼볼에서 주목할 만한 광고는 ‘Budweiser’ 맥주의 강아지와 말의 우정을 그린 가슴 따듯한 이야기를 다룬 ‘Puppy Love’가 유튜브에 공개 된 지 하루 만에 740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하며 아주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Budweiser의 귀여운 강아지와 말의 따듯한 우정이야기 그냥 넘어갈 수 없겠죠? 


▶ 자세히보기 : http://youtu.be/uQB7QRyF4p4



삼성 갤럭시 기어가 있기까지 – A Long Time Coming




삼성 갤럭시 기어, 구글 글래스 같은 ‘입는 컴퓨터라 불리는 웨어러블 제품’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삼성 갤력시 기어에서 편집한 영상이 2013년 10월 유튜브에 공개된 후 네티즌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어릴 적 우리가 봤던 만화, 드라마, 영화 속 주인공들이 시대를 앞서 ‘웨어러블 워치’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편집한 영상은 삼성 갤럭시 기어의 탄생 당위성을 우회적으로 담아 전하고 있는데요. 

고전이라 불릴 만큼 오래된 많은 작품 속에 삼성 갤럭시 기어와 같은 ‘웨어러블 워치’가 등장한 것을 보고 놀라움과 함께 영상 속 등장하는 작품 제목과 주인공을 맞추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 자세히보기 : http://youtu.be/B3qeJKax2CU




#다섯글자로_된_가슴뛰는_말을_해보자









화장품을 해석하다 - 화해 


화장품을 살 때 어떤 부분을 가장 많이 고려하시나요?


내 피부 타입에 잘 맞을까? 트러블이 일어나진 않을까?

실제로 검색창에 화장품 이름을 쳐보면 연관 검색어로 ‘ㅇㅇ부작용’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는데요. 내 피부에 직접 영향을 주기 때문에 포함 성분을 꼼꼼히 따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화장품에 들어 있는 다양한 성분의 특성을 외우기란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런 고민을 해결 해 줄 ‘화장품을 해석하다, 화해’ 앱을 소개합니다.  


국내 시판되고 있는 화장품을 브랜드, 상품명으로 검색 가능하며, 제품에 들어 있는 성분 표시와 함께, 안전도(주의성분 및 알레르기 주의성분 포함), 피부타입별 성분, 기능성 성분 표시 제공으로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쓰는 화장품, 이젠 성분은 알고 씁시다!’    









라진이의 겨울동무 시즌2





▶ 자세히보기 : http://www.winterfriend.co.kr/



별에서 온 ONE금융센터





[IBK ONE금융센터]런칭 이벤트

앱 가입하고 퀴즈풀면 맥북에어, 아이패드에어 등 푸짐한 경품이 쏟아집니다. 

▶ 이벤트 기간: 2014. 1. 27 ~ 3. 9

▶ 당첨자 발표 : 2014. 3. 18


▶ 자세히보기 : http://one-center.ibk.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