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3월 3주


'IBK 맛집통장' 상품을 개발한 최석호 기업은행 기업고객부장(앞쪽 가운데)과 팀원들(출처 : MK 뉴스)



IBK기업은행 ‘IBK 맛집통장’ - 매경 금융상품대상 '금상' 선정
국내 유일의 ‘맛집통장’은 음식업 사업자를 위한 맞춤형 예금 상품입니다. 금융 서비스에서 홍보 서비스까지 제공하며 단순히 높은 이자를 제공하기보다는 음식업 사업자들이 장사가 잘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개발한 상품입니다.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최석호 기업은행 기업고객부장과 팀원들이 개발한 ‘IBK 맛집통장’은 4개월 만에 1만 6,063건(2월 19일 기준)을 유치하며 19회 매경 금융상품대상에서 금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최석호 기업은행 기업고객부장과 팀원들 축하합니다.^^

IBK기업은행 ‘참! 좋은 Biz카드’ 판매
IBK기업은행은 기업경영에 꼭 필요한 경비관리, 세무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참! 좋은 Biz카드’를 판매합니다. ‘참! 좋은 Biz카드’는 개별 회사가 카드를 사용할 때 자동 사전승인 및 전자결제 등을 지원해 줘 효율적인 경비관리를 도울 수 있습니다. 또 부가가치세 환급 지원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등 다양한 세무지원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특히 국세청에 부가가치세를 신고할 수 있는 간편 세금납부 프로그램을 기존 이용 요금보다 50%나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임직원 청렴도 조사 ‘주목'
IBK기업은행은 약 6,000명의 고객과 약 1만 2,000명의 전 직원, 고위 임원들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청렴도 조사를 시행합니다. 이번 조사는 지점별로 10명씩 총 5,77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형태로 진행되며 상반기 중으로 은행의 팀장급 이하 전 직원 약 1만 2,000명을 대상으로 이메일, 스마트폰 선물 방식으로 내부 청렴도 조사를 병행할 예정입니다.

IBK기업은행, 첨단 스마트폰 금융센터 구축
IBK기업은행은 스마트금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생활이 점점 대면 채널인 지점을 떠나 스마트폰 등 비대면 채널로 옮겨가면서 이런 변화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인데요. 스마트해진 고객을 위해 안전하고 품질 좋은 서비스를 통해 신뢰를 더욱 구축하고자 하고자 하는 IBK기업은행의 노력이 보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