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열정 가득한 대학생들 모여라! IBK기업은행 일자리서포터즈 모집

by IBK.Bank.Official 2014. 7. 25.


색깔 진한, 열정 가득한 대학생 모여라~


수도권 소재 4년제 대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제 6기 IBK기업은행 일자리 서포터즈’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2014년 7월 29일(화)부터 8월 11일(월)까지 신청 접수를 받으며 1차 서류전형, 2차 서류전형에 걸쳐 총 20명이 선발될 예정인데요. 


서포터즈로 선발되면 활동기간 동안 IBK기업은행의 일자리창출사업과 잡월드 홍보를 위한 기사작성 및 길거리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우수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에게는 역사문화탐방 외 IBK기업은행 공채 및 청년인턴 서류전형 면제의 혜택도 주어집니다. 


단순히 기업을 홍보하는 대외 활동을 넘어 일자리 문제라는 범사회적 주제를 대학생들이 직접 다루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IBK기업은행 일자리 서포터즈’, 꿈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꼭 신청하세요 ^^


다음은 IBK일자리서포터즈 모집요강과 서포터즈는 어떤 활동을 하는지 담당자와의 인터뷰를 통해 보여드리겠습니다. 


IBK기업은행 일자리서포터즈 모집요강


모집대상 : 수도권 소재 4년제 대학교 학생 20명(4학년 2학기 제외)

모집기간 : 2014년 7월 29일(화) ~ 8월 11일(월)

지원방법 : IBK기업은행 잡월드 홈페이지(www.ibkjob.co.kr) 온라인 접수 

전형방법 : 1차 서류전형 / 2차 면접전형(면접일자 : ‘14. 8. 19, 화)

합격발표 : 서류전형 : ’14.8.14(목) / 최종합격 : ’14. 8. 21(목)

(※ OT : 8.25 ~ 26(화) / 발대식 : 8. 29(금), 불참 시 합격 취소)


활동기간 : 2014년 9월 ~ 12월(4개월)


활동내용 

IBK기업은행 일자리 창출사업 홍보

중소기업전문 무료취업포탈사이트「잡월드」기자단 

잡월드 채용박람회, 봉사활동, 길거리홍보 등 오프라인 활동 

중소기업 인식개선을 위한 우량 중소기업 탐방 및 콘텐츠 제작 


활동혜택 

매월 팀별 활동비 지급


활동우수자 

• 문화탐방 실시

• IBK기업은행 공채·청년인턴 서류전형 면제, 수료증 발급, 서포터즈 인증물품 제공, 잡월드 멘토특강 참여



IBK기업은행 일자리서포터즈 담당자에게 직접 물어보다! 

인터뷰이: 배영민(IBK기업은행 기업지원부 일자리 창출팀 과장)


Q. 일자리서포터즈로 합격하면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게 되나요?

5명씩 총 4개 팀으로 ▲중소기업 전문취업포탈 ‘잡월드’ 홍보를 위한 기자단 활동 ▲중소기업 인식 개선을 위한 우량 중소기업 탐방 및 우수 일자리 홍보 ▲잡월드 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잡월드 채용박람회, 참좋은 봉사 나눔, 길거리 홍보 등 각종 오프라인 활동을 하게 됩니다. 


Q. 타 서포터즈와 구별되는 일자리서포터즈만의 특징, 장점은 무엇인가요?

온·오프라인 활동들을 일자리서포터즈가 직접 기획하고 협력하여 실행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그 가운데 어려움도 있을 수 있으나, ‘희노애락’이 담긴 활동을 마친 후에는 평생 잊지 못할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입니다.^^ 

또한 일자리문제라는 범사회적 주제를 다루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시야와 사고를 갖게 해 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차이입니다. 

공익적 성격을 갖고 있으면서도 은행권 취업에 대한 많은 조언을 얻을 수 있어, 일반 은행 홍보대사의 이점도 갖고 있는 1석 2조의 프로그램입니다.  


Q. IBK 일자리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점이 있다면?

우리나라 경제의 뿌리가 되는 중소기업의 중요성과 우량 중소기업의 우수한 일자리를 현장에서 느낄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 될 겁니다. 특히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탐방’ 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인사 담당자와 면담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질 예정입니다. 

또한 IBK기업은행이 주최하는 취업관련 행사에 직·간접으로 참여하여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Q. 지원서 작성 시 이런 부분을 어필해라'는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서류전형에서는 색다른 형식, 자신만의 색깔, 내용의 진정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단순히 기사와 홈페이지 등을 검색하여 나열하거나, 기존에 했던 활동을 장황하게 드러내는 것은 지양하고, 자신의 강점을 바탕으로 잡월드 홍보 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겁니다. 

어떠한 형식에도 구애받지 말고 창의적으로, 재밌게 어필 하는 것 또한 서류전형 통과의 필살 전략이 될 거예요^^


Q. 사전미션으로 주어진 컨텐츠는 어떻게 제작해야 하나요? 

UCC, 웹진 中 한 가지 형식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일자리서포터즈 또는 기업은행 잡월드’에 대한 홍보나 ‘중소기업 인식개선’ 및 ‘구직자 응원’ 등 을 잘 표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개인 SNS에 게시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틀을 깬 참신하고 도전적인 시도 완전 환영합니다. 

그리고 잘 만드셨다면 주변에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것도 필수 전략이 되겠죠.

좋아요, 댓글 수 등에 따라 가중치가 부여될 수도..^^

 

Q. 면접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면접은 8월 19(화) 하루 동안 실시할 예정입니다. 면접방식은 기업은행 인사부와 일자리창출팀 실무자가 참석하는 다대다 면접입니다. 적극적인 자세와 열정이 가장 중요하고, 서포터즈 활동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자신만의 ‘필살기’를 적극적으로 어필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리고 IBK의 홍보만을 위한 서포터즈가 아니며 신입행원을 뽑는 자리가 아님을 명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