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구멍난 지갑, 여름 휴가비 후폭풍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by IBK.Bank.Official 2014. 8. 21.



손꼽아 기다린 여름 휴가도 끝나고 이제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야 할 때. 들뜬 기분을 가라앉히고 어수선했던 분위기도 차분히 정리가 필요합니다. 이 시기에는 휴가 후유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취업포털사이트 ‘커리어’에서 <휴가 복귀 후 직장인들의 심리 상태>를 조사한 바에 의하면 ‘휴가 동안 쓴 지출’로 인한 걱정이 상당합니다. 여름휴가로 구멍난 지갑, 어떻게 하면 이겨낼 수 있을까요?



1. 휴가 지출 내용 확인하기


휴가 중에는 생각지도 못한 지출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여행지에서는 평소보다 씀씀이가 커지기 쉬운데요. 그 지역 물가가 생각보다 비싸거나 특산물, 기념품을 사느라 지출이 많아집니다. 이럴 때 지출 계획에 차질이 생기다 보니 심리적으로 위축되기도 하고, 휴가 후유증으로 고생을 하게 됩니다.

우선, 어디에 얼마를 썼는지 계산해봐야 합니다.  지출 내역을 다시 점검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도록 합니다.




2. 일상 생활 속 절약 습관을 기르자



현명한 소비는 휴가비 지출 후유증을 빨리 벗어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가 살면서 소비를 안 할 수는 없는 일. 카드 한 장을 쓸 때도 생활 패턴에 맞는 할인 혜택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겠죠?


Oil&Lfie카드 사용 중 연회비 3만 원을 추가하면 누구나 Life Prime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Life Prime 서비스에는 알뜰쿠폰과 365쿠폰이 있습니다. 알뜰쿠폰은 영화관람권, 커피교환권, 외식 할인권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365쿠폰은 서울랜드, 메가박스, 피자헛, 탐앤탐스 등 특정상품의 365일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생활 속까지 다양한 혜택을 주는 Oil&Life카드로 빨리 지출 후유증을 벗어나세요.





3. 휴가 후 남은 잔돈, 외화예금 가입하세요



여름 휴가를 해외에서 보내신 분들은 남은 외화 처리에 곤란한 경우가 있는데요. 환전하기엔 수수료가 많이 들고 그냥 두자니 괜히 아까운 기분입니다. 이런 분들에게 ‘외화예금’을 추천해드립니다.


IBK플러스 외화예금(외화 MMDA)은 예치금액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예금으로, 매일 최종 잔액에 차등이율이 적용됩니다. 얼마 안되는 돈이라도 예금해놓으면 다음번 여행이나 출장 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뿐 아니라 적지만 이자도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다음 여행을 꿈꿔라



경제적인 후유증만큼 정신적인 후유증도 큰데요. 심리적인 안정을 위해 다음 여행을 미리 계획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기 적금을 들어 여행 경비를 차근차근 모아두면 몫 돈 지출에 부담이 덜할 뿐 아니라 여행에 대한 셀렘으로 일상에 활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유 자유적립식 적금을 추천하는데요. 이런 경우 자유적립식 적금을 추천하는데요. IBK 흔들어적금은 흔들어서 재미있게 저축하는 자유적립식 스마트폰 적금 앱 상품으로 앱 내 흔들어 점수 내는 게임으로 추가 금리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적금이라도 재미있게 납입하는건 어떨까요? 




즐거웠던 휴가만큼 꼼꼼한 지출 내역 정리로 후유증도 빨리 극복하고, IBK기업은행 외화예금 통장, 단기 적금 등으로 다음 여행도 대비하세요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은 요약된 내용이니 자세한 사항은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IBK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4-1307호(2014.08.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