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0월 1주

by IBK.Bank.Official 2014. 10. 6.


개천철 연휴 일시중단 기업銀…어떤 변화가?

기업銀 '포스트차세대'는 무엇?

 IBK기업은행이 새로운 전산시스템으로 전환을 위해 10월 3일부터 5일까지 신용카드를 제외한 모든 은행거래를 일시 중단하기로 하면서 앞으로 어떤 점들이 개선되는지 은행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업은행은 개천절부터 시작되는 연휴 3일 동안 자동화기기 현금 입·출금과 송금, 인터넷뱅킹·텔레빙킹 등 전자금융, 체크카드 이용 등 모든 금융거래를 중단할 계획이다. 재개 시점은 6일 오전 4시다.


'기술금융 투어' 나서는 권선주 기업은행장

권선주 IBK기업은행장이 올 가을 '기술금융 투어'에 나선다. 최근 기업은행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기술금융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행보다. 기업은행은 이번 투어를 통해 기술금융 분야에서의 주도권을 굳힌다는 복안이다.


'2조2천억' 관리 수원시금고에 기업은행 낙점

경기도 수원시가 시금고은행으로 기업은행을 선정했다. 기업은행은 1964년이후 50년째 시금고를 맡고 있다. 

수원시는 차기 시금고은행을 선정하기 위한 심의위원회를 열어 기업은행을 차기시금고로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1964년부터 수원시 시금고은행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은행은 내년 1월부터 2018년 12월말까지 4년간 추가로 시금고 업무를 수행하게 됐다.


[컨택사용] IBK기업은행 '멀티 상담구현' 차별화된 경쟁력 갖춰

 IBK기업은행 콜센터는 지난 1993년 11월 '고객서비스센터'라는 이름으로 첫 업무를 개시했다. 

이후 △한국텔레마케팅협회 주관 제1회 한국컨택센터 운영 대상 수상 △한국콜센터 산업정보연구소 주관 'Best 콜센터 인증' 획득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주관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방송통신위원회 주관 'ARS 우수기업' 선정 등의 성과를 거뒀다. 이는 지난 21년간 금융권을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콜센터로 자리매김하며 전통과 실력을 겸비한 명문 컨택센터로 발돋움했다는 방증이다.


"고객 사랑받는 은행텔러 될래요”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게 좋아요. 은행 창구를 방문하는 고객들마다 제게 엄지를 치켜세워줄 수 있는 그런 은행텔러가 되고 싶어요." 

국가공인 청소년 금융ㆍ경제 이해력 인증시험 `틴매경TEST` 제11회 정기시험(8월 23일)에 응시한 김인태 군(19). 진홍색 뿔테에 알 없는 안경을 쓴 김군은 때묻지 않은 순수한 표정 이면에 금융 전문가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 구리시에 거주하는 그는 현재 경기자동차과학고 3학년에 재학 중이다. 자동차, 자동차 IT, 디자인이라는 세 가지 과목을 가르치는 학교에서 그가 배우고 있는 건 자동차 IT. 중학교 3학년 때 담임 선생님 권유로 입학했지만 작년부터 진지한 진로고민을 하면서 은행권에 가겠다는 목표를 새롭게 키우고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