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체크카드와 함께하는 똑똑한 소비습관 만들기 2 - 해외에서 사용하기

by IBK.Bank.Official 2014. 11. 3.



합리적인 소비습관을 길러주고 신용카드 못지않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체크카드! 

지난 주에 'IBK체크카드와 함께하는 똑똑한 소비습관 만들기 1탄'에서 체크카드의 장점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혹시 못보신 분은 아래 기사를 참고해 주세요.


IBK체크카드와 함께하는 똑똑한 소비습관 만들기 1탄

체크카드를 쓰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IBK체크카드와 함께하는 똑똑한 소비습관 만들기 2탄~ 오늘은 해외에서 체크카드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I am COOL 체크카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할수 있는 체크카드로서 해외여행이나 해외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필수품 “나를 위한“, ”나만의 카드“ 컨셉의 상품으로 외식, 도서, 영화, 유학, 면세점 할인등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카드입니다. 



해외 ATM 이용방법

mastercard, maestro, cirrus마크가 부착되어 있는 ATM에서 아이엠쿨 체크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Maestro 직불가맹점 이용방법

Maestro마크가 부착되어 있는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에 Maestro마크가 부착되어 있지 않을 경우, 아이엠쿨 체크카드를 제시하면서 가맹점에

사용할 수 있는지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이용 수수료

물품구매 ㅣ거래건당 US $0.18+Conversion Fee(이용금액의 1%)

현금인출 ㅣ거래건당 US $3.0+Conversion Fee(이용금액의 1%)

잔액조회거래 ㅣ 조회건단 US $0.5(POS 및 ATM 예금잔액 조회 거래)

적용환율 ㅣ 거래당일 IBK기업은행 최고 고시 전신환 매도율

*미국 일부지역을 비롯한 일부 해외 ATM기에서 거래시 별도의 ATM 이용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으며, 고객 결제계좌에서 수수료가 포함되어 거래당일 인출됩니다.



해외이용 한도

1일 1회 1천만원, 월간 2천만원(지점장 전결로 한도제한 없이 특인한도 운용가능)

*신용카드 포함 연 US $20,000 초과 사용시 관세청에 통보됩니다.

*신용카드 포함 연 US $50,000 초과 사용시 국세청에 통보됩니다.



해외이용 이용시간

아래의 은행 전산시스템 점검시간(한국시간 기준)을 제외한 24시간 이용 가능

점검시간 : 일요일 00:05부터 00:20분 사이(약 15분)





빵빵한 혜택과 함께 해외에서도 쿨~하게 체크카드를 사용하세요!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 2014-1603호(2014.10.22)


※ 이 안내문은 2014.10.22일 현재기준이며, 개별 상품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거래영업점 또는 IBK고객센터 (☎1566-2566)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는 신규 출시 이후 1년 이상 축소, 폐지 없이 유지되고, 부가서비스 변경 시에는 변경사유, 변경내용 등에 대하여 6개월 이전에 홈페이지, 대금청구서, 우편서신, 이메일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제휴처의 일방적인 제휴조건 변경, 도산 시 즉시 안내합니다. 2개 이상 복수카드 소지자 정보는 여신금융협회를 통해 신용카드사간 공유됨으로써 본인의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은행거래와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IBK기업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IBK기업은행 : ☎080-800-0119)


※ IBK기업은행은 금품․향응을 받지 않습니다. 윤리경영 위반 사실이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02-729-7490, e-mail  : ibkethics@ibk.co.kr)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체이자율 (최저 연 16.5% ~ 최고 연 24.0%)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