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11월 4주

IBK기업은행, 2014 한국메세나대회 '문화공헌상’ 수상

26일 오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4 한국메세나대회’가 열려 문화예술 발전에 공헌한 기업과 기업인들을 포상하는 ‘메세나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이날 김종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후원 활동에 모범을 보인 기업에게 수여되는 장관표창인 문화공헌상을 중소기업은행(IBK기업은행) 에게 수여 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따뜻한 금융] 저소득층에 '사랑의 밥차' 제공하는 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저소득층에게 먹거리를 제공하는 ‘사랑의 밥차’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금융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사회적 약자들과 함께 나누고 있는 것이다. 

제주 서귀포에서 시작된 ‘사랑의 밥차’는 3.5톤 트럭으로 내부에 취사시설과 냉장, 급수설비를 설치해 1회 최대 300인분의 배식이 가능하도록 특수개조한 차량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전국 28개 지역에 순차적으로 보급돼 급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IBK기업銀, 기계산업 금융지원 MOU



IBK기업은행은 21일 한국기계산업진흥회·자본재공제조합과 '기계산업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IBK기업은행은 한국기계산업진흥회·자본재공제조합이 설립한 ㈜한국기계거래소에 50억원을 출자하고, 자본재공제조합 발행 보증서를 담보로 운용해 기계설비 수출업체에 대한 금융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한국표준협회와 기업 품질혁신 지원 MOU



IBK기업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기업 품질혁신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혁신·품질경영체제·품질경쟁력우수기업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무료컨설팅을 중소기업에 제공키로 했다. 


IBK기업은행, 산업은행과 800억원 규모 벤처 지원 펀드 결성

산업은행이 IBK기업은행과 함께 800억원 규모의 ‘글로벌파트너십 펀드’를 결성한다. 이 펀드는 국내 벤처시장에 진출하려는 해외 벤처캐피탈이나 전략적 투자자의 벤처펀드 조성을 지원하는 펀드오브펀드(Fund of fund)다. 

25일 금융권에 따르면, 산은자산운용은 지난 24일 기업은행과 글로벌파트너십 펀드를 결성하기로 합의하고, 하위 벤처펀드 6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6개 펀드는 산은과 기은의 출자를 받아 내년 6월까지 총 3000억원의 벤처투자 펀드를 조성한 후 적어도 자본금의 50% 이상을 국내 벤처나 중소기업에 투자하게 된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