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3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5. 3. 16.



기업은행, 영업점 지나는 고객에 모바일 할인쿠폰 발급


IBK기업은행은 영업점 인근을 지나는 고객에게 환율할인 쿠폰이나 이벤트 소식 등을 자동으로 전송하는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캐치'를 16일부터 시범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IBK ONE금융센터' 앱을 설치한 고객이 압구정동지점, 종로6가지점 등 5개 지점을 지날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은 또 간편결제 시스템인 SK플래닛의 '페이핀', LG유플러스[032640]의 '페이나우'와 제휴를 맺고 상반기 중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고객이 페이핀이나 페이나우 앱에 계좌정보를 등록하면 제휴 가맹점에서 온라인 쇼핑을 할 때 결제를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다. 




기업은행, 'IP 우수기업 보증부투자' 기보와 공동 상품


기업은행은 기술보증기금과 함께 지식재산(IP) 가치평가 금액의 100%까지 투자하는 ‘IBK IP 우수기업 보증부투자’ 상품을 12일 출시했다. 투자를 받으려면 지식재산을 가진 중소기업이 기업은행 영업점의 추천을 받아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가치 평가를 받아야 한다. 

기업은행은 평가금액의 100%까지 중소기업이 발행한 전환사채(CB)나 신주인수권부사채(BW)를 인수하는 방법으로 자금을 지원한다. 지식재산은 특허청 등록 특허, 출원 중인 특허, 실용신안권, 저작권 등이다. 기술가치 평가수수료(건당 500만원)는 기업은행이 전액 부담한다.




'IBK 기업은행 2015 WK리그' 16일 충북 보은서 화려한 개막


여자축구 정상을 가리는 ‘IBK 기업은행 2015 WK리그’가 16일 보은공설운동장에서 부산상무와 수원시설관리공단의 첫 대결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 WK리그는 이날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8개월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경기는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에 열리며, 7개 팀이 연중 풀리그인 28라운드 84경기를 치르게 된다.




기업은행,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 신용…AA 평가


한국신용평가는 10일 중소기업은행의 발행예정인 기업은행조건부(상)1503이(신종)30A-10 외 상각형 조건부자본증권(신종) 신용등급을 AA(안정적)으로 신규 평가했다. 

신용등급 결정의 주요 평가요소 및 구체적 배경은 다음과 같다. ▲ 높은 수준의 정부지원가능성 ▲ 중소기업금융 전문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확고한 시장지위 ▲ 안정된 수익창출능력과 양호한 리스크 관리 능력 ▲ 양호한 자본적정성 ▲ 본 증권 특약사항의 자본성 등을 평가했다.

법률상 정부의 지원조항과 중소기업 금융부문에서의 확고한 경쟁력을 감안할 때 중기 등급전망은 안정적이다.




IBK기업은행, “이달 중순경 상반기 채용 공고 낸다”


IBK기업은행이 이달 중순경에 상반기 채용 공고를 낼 예정이다. 규모는 200명 내외로 예상하고 있으며 지난해 하반기 인원인 220명보다 조금 적게 뽑거나 비슷하게 채용할 전망이다.

10일 금융권 관계자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올해 상·하반기 통틀어 400여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보다 2배 늘어난 규모로 상반기에만 절반 규모인 200여명 정도의 인원을 뽑게 된다. 기업은행은 전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핀테크(Fin-Tech)열풍에 맞춰 이공계 전공 지원자 채용도 늘릴 예정이다. 




기업은행, 1호 복합점포 ‘IBK 한남동 WM센터’ 개점


IBK 기업은행 (은행장 권선주)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 IBK고객센터 1층에 은행과 증권을 결합한 복합점포인 ‘IBK 한남동 WM센터’를 개점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 달 중 시화공단, 강남, 반포자이 등 3개의 WM센터를 추가로 개점할 계획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