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심속 바캉스, 2015년 한강수영장 이용하기

by IBK.Bank.Official 2015. 7. 14.



여름만 되면 워터파크나 바다, 계곡 등을 찾아 물놀이를 즐기고는 하는데요. 하지만 바쁜 일상에서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도 많으시죠. 이럴 때, 멀리 떠나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바캉스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있으니... 바로 한강수영장입니다. 


한강수영장은 여름 시즌에 한시적으로 운영되며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올 여름, 가까운 한강수영장에서 부담없는 물놀이를 즐겨 보세요.



2015년 한강수영장 이용정보


개장일 : 2015년 7월 17일 (금)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8시


준비물 : 그늘막텐트, 돗자리, 여벌 옷, 모자, 수영도구, 샤워도구, 생수, 간식과 도시락



한강 수영장 이용요금 (※6세 미만은 무료)

어린이(6~12세)

 청소년(13~18세)

성인(19세 이상) 

수영장

3,000원 

4,000원

5,000원

 물놀이장 

1,000원 

2,000원

3,000원



한강수영장은 위치별로 총 8군데가 있습니다. 그 중 주요 4군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워터파크 못지않은 뚝섬 수영장




7호선 뚝섬유원지에 위치한 뚝섬 한강수영장은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다양한 물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수심에 따라 성인풀, 청소년풀, 유아풀 등 여러 개의 풀장으로 나뉘어 있어 다양한 연령대별로 이용이 가능하며, 넓은 유수풀과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아쿠아링이 가장 인기입니다.


수영장 인근에는 해변 백사장 부럽지 않은 천연 모래밭과 인조잔디가 깔린 선탠장이 있습니다. 긴 선탠의자와 파라솔이 비치되어 있으며, 샤워부스와 탈의실도 별도로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도심 한가운데 위치한 여의도 수영장




여의도 수영장은 한강 수영장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곳입니다.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아쿠아링과 물대포와 물이 흐르는 소용돌이 터널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있어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편 수영장 근처 여의도 물빛무대에서는 한강충전 콘서트가 열려 재즈와 대중가요, 퓨전 국악 등 다양한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월별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니, 물놀이도 하고 공연도 보는 1석 2조의 행운을 누려보세요!




3.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광나루 수영장




광나루 수영장은 다른 한강수영장에 비해 수용인원도 작고 시설규모도 적은편이지만, 외곽에 있기 때문에 한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광나루 수영장 근처에는 콘크리트 인공호안과 자전거도로를 철거하고 야생화, 산책로 등을 갖춘 암사둔치생태공원이 있습니다. 연중 생태학습프로그램(생태학교, 관찰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찾는 것도 좋겠습니다.



4. 캠핑, 피크닉과 함께하는 난지 물놀이장




난지공원 안에 있는 난지 물놀이장은 수영복 없이 간편한 복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최대수심 80cm로 가족 모두가 이용할 수 있으며, 난지공원의 랜드마크인 거울분수를 바로 앞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물놀이장 바로 옆에는 난지 캠핑장이 있어 수영 후에 야영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난지 캠핑장에서는 텐트를 포함해 모든 캠핑용품을 대여해 주며, 샤워실이나 취사시설 등이 잘 갖춰져 있습니다.



한강수영장 이용 시 유의사항


· 음식물은 수영장 및 물놀이장 내로 반입할 수 있지만 주류와 과도, 유리병은 불가합니다.


· 유아 어린이는 보호자 없이 입장할 수 없습니다.


· 파라솔은 4인 기준 1개만 무료로 제공합니다


· 이용자는 반드시 수영모를 쓰고 수영장에 들어가야 합니다


· 고무튜브 및 수영장비(오리발, 스노클 등)의 사용을 금합니다.



기타 한강수영장 위치 및 정보


· 잠실수영장 : 송파구 잠실동 1-1 (잠실 한강공원 내), 2호선 신천역 7번출구


· 잠원수영장 : 서초구 잠원동 121-8 (잠원 한강공원 내), 3호선 잠원역 4번출구


· 망원수영장 : 마포구 망원동 312-6 (망원 한강공원 내), 합청역 1번출구에서 16번 버스 / 망원역 1번출구 9번 버스


· 양화물놀이장 : 영등포구 양화동 27-4 (양화 한강공원 내), 9호선 선유도역 2번출구



다음 주말에는 가까운 한강수영장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세요~!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