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삶의 질을 높여주는 돈 안드는 취미생활 추천

by IBK.Bank.Official 2015. 8. 14.



집-회사 혹은 집-학교, 매일 똑같은 일상에 지쳐있으신 것은 아닌가요? 활기차고 재미있는 일상을 즐기고 싶다면 좋아하는 취미 활동이 한 개쯤 필요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취미도 돈이 있어야 하는 거야’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돈 들이지 않고도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친구도 사귀고 외국어 공부도 하는 펜팔(Penpal) 


 



e-mail이나 편지를 이용해 외국인들과 연락을 주고받는 펜팔, 요즘에는 모바일 앱이나 SNS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펜팔을 통해 친구를 사귈 수 있고, 해외 문화나 환경을 배울 수 있어 여러모로 유용합니다. 특히 언어 능력도 높일 수 있으므로, 외국어 공부가 어렵고 힘들게 느껴진다면 펜팔로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스마트폰으로 사진찍기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처럼 비싸고 좋은 카메라가 없다고 사진을 못 찍는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 못지않은 화질과 기능을 가지고 있고, 보정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사진은 SNS를 통해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폰에만 저장해 두지 말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일매일 찍은 사진을 올리다 보면 나만의 근사한 콘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3. 아이디어 발상과 집중력 향상에 좋은 캘리그라피





최근 캘리그라피가 새로운 취미활동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별다른 준비물이 없어서 손쉽게 할 수 있고, 장소나 시간에 구애 받지 않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캘리그라피를 하다 보면 필력도 늘고, 천천히 오랫동안 정성 들여 쓰다 보니 심신을 안정시켜 줍니다. 또한, 기획자나 작가들에게는 아이디어 발상을, 아이들에게는 글씨 쓰는 능력과 집중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줍니다. 


무료로 캘리그라피를 배울 수 있는 곳 (클릭하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면어의 얼렁뚱땅 캘리그라피

· 붓이랑 종이랑

· 명필닷컴 (무료강의 카테고리)




4. 영어원서 e-book으로 다운받아 읽기 





책 읽는 것도 좋아하고, 영어 공부도 하고 싶다면 영어 원서를 e-book으로 다운받아 읽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에 넣어 출퇴근이나 여가시간 중 틈틈이 읽다 보면, 영어 능력도 높아지고 지식도 쌓입니다. 평소 좋아하던 작가의 책을 다운 받는 것도 좋으며, 기초부터 다지고 싶다면 동화책을 읽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구글에서 원하는 책의 제목에 'PDF'를 붙여서 검색해도 가능합니다.


e-book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클릭하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free kids books 

· playster (30일 무료) 

· Free-Ebooks.net




5. 취미생활 1순위, 음악 감상




가장 보편적인 취미생활 중 하나인 음악감상. 요즘은 MP3플레이어나 오디오 대신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비트 앱을 이용하면 최신음악, 팝송 등 360만 곡이 무료로 제공되며 라디오 프로그램이나 스타 DJ 채널, 주제별 차트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비트 앱 다운로드받기


구글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6. 중고서점 이용하기 



책 읽는 것을 좋아하지만 책값이 부담된다면 중고서점을 이용해보세요. 중고서점을 통해 필요하지 않은 책들을 팔고, 판매금으로 새로 읽고 싶은 책을 살 수도 있습니다. 책뿐만 아니라 DVD나 음반, 외국어 서적 등 종류도 다양하고, 모두 깨끗한 상태의 상품만 취급하고 있어 믿을 수 있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멋지고 비싼 것 들이 무조건 좋은 취미는 아닙니다. 매일 실천할 수 있을 만큼 즐기고 좋아하는 취미 활동으로 여러분 삶의 질을 높여보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