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주말이 기다려지는 9월 전국 축제일정

by IBK.Bank.Official 2015. 9. 2.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더니 어느새 9월이 찾아오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까지 불어오는데요.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계절에 맞춰 전국각지에서도 축제가 하나둘씩 열리는데요. 9월에만 해도 공주, 서울, 무주, 안동 등 여러 곳에서 축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IBK가 알려드리는 축제일정 살펴보시고, 이번 주말에는 가족, 연인과 함께 축제를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자연 속에서 즐기고 배우는 '무주반딧불축제'



무주반딧불축제는 지난해 72만명의 관광객을 불러 모았으며, 2015문화체육관광부선정 최우수 축제로 지정된 바 있는 공신력있는 축제입니다. 자연 속에서 자연을 배우며 즐기는 환경 축제로,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맨손 송어잡기, 반디 소망등 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됩니다. 


아래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반딧불이에 대한 이야기나 무주 관광정보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날짜 : 8월 29일~9월 6일 

장소 : 무주군 일원 (예체문화관, 지남공원, 남대천 등)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북촌에서 즐기는 공연, '북촌뮤직페스티벌'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북촌뮤직페스티벌이 12~13일 양일간 열립니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북촌 일대에서 전통 및 창작 국악부터 브라질리언 재즈, 인도음악 등 다양한 장르 20여개 팀 아티스트들이 ‘북촌사랑이야기’ 라는 주제에 맞춰 공연을 선보입니다. 길거리, 혹은 체험관, 갤러리 등 10곳에서 진행되며, 특히 전 공연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날짜 : 9월 12일~13일

장소 : 서울 북촌 일대 




노래와 춤, 해학과 풍자미학이 어우러진 종합예술,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이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에서는 국내외 유명 탈춤공연과 함께 마당극, 민속축제, 인형극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천연염색과 한지 인형 만들기, 도자기체험 등의 참여프로그램과 함께 세계탈놀이 경연대회나 미술대전, 탈춤배우기 등의 경연대회도 함께 열립니다. 


특히 축제의 메인 이벤트인 ‘탈놀이대동난장’은 시민과 공연단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퍼레이드이니, 축제에 방문한다면 꼭 참여해보길 바랍니다. 


날짜 : 9월 25일~10월 4일

장소 : 안동시내, 탈춤공원, 하회마을 등 

입장료 : 탈춤공연장-일반7,000원 학생,경로5,000원 | 하회마을-일반3,000원 청소년,군인2,000원 어린이1,500원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있는 '백제문화제' 



올해로 61회를 맞는 백제문화제는 특히 백제역사유적지구가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재를 기념하기 위해 더 풍부한 볼거리가 준비될 예정입니다. 


백제마을 고마촌에서는 백제주거지나 도자기, 농경문화 등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문화체험들이 가능하며, 행상강국이었던 백제를 상징하는 황포돛배와 무령왕 승전식, 금강다리 분수 등 백제등불 향연이 펼쳐집니다. 특히 축제 개막식과 폐막식에는 화려한 불꽃놀이가 펼쳐질 예정이니 꼭 놓치지 마세요. 


날짜 : 9월 26일~10월 4일

장소 :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공산성 일원




전 세계 유명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기는 '서울세계무용축제'



국내 최대규모의 정격 국제무용페스티벌 ‘서울세계무용축제가’ 보름 동안 열립니다. 세계 페스티벌 답게 스페인, 미국,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홍콩 등 세계 유명 무용단의 공연을 한국에서도 모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 일정과 장소, 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으며, 패키지 혹은 개별 공연으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관람 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연을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도 좋겠습니다.


날짜 : 9월 30일 ~ 10월 18일

장소 : 예술의전당, 강동아트센터, 서강대학교 메리홀, 남산골한옥마을




IBK가 소개해드린 축제 말고도 9월에 많은 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우리 지역에는 어떤 축제가 열리는지, 관심 있는 곳은 어디인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