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올 한해 IBK에 무슨일이? 2015년 기업은행 뉴스 TOP 10

by IBK.Bank.Official 2016. 1. 4.



2015년 한해 참 많은 일이 있던 만큼 기업은행에도 다양한 소식이 있었는데요.


연말 TV, 인터넷 등에서 한 해 주요 뉴스를 정리하듯 IBK기업은행에서도 주요 소식 10가지를 모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면서 올 한해 IBK에 있었던 일들을 다시 돌아보도록 해요! 



1. IBK 대표캐릭터의 등장 




2015년 1월, 새해의 시작과 함께 IBK기업은행의 대표캐릭터 기은센과 희망찬 가족이 런칭되었습니다. 희망로봇 기은센과 기운찬 가족의 모습은 기업은행 CF광고 부터 희망송, 웹툰, 모바일 이모티콘, 배경화면 등으로 제작되는 등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2. IBK ONE페이 출시 




모바일 지갑 ONE페이로 편리한 사용과 안전한 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IBK ONE페이는 빠르고 쉬운 송금은 물론, 기업은행 계좌를 등록해 언제 어디서든지 충전과 ATM 현금인출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쿠폰, 직거래 결제 기능도 제공하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IBK ONE페이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3. IBK소셜서포터즈 출범


IBK기업은행의 소셜채널들을 통해 기업은행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소셜서포터즈가 2015년에도 계속해서 활동하였습니다. 소셜서포터즈는 소통남녀, 소셜큐레이터, 소셜지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업은행 내부의 소식과 정보를 색다른 소통창구로 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한편 IBK 블로그를 통해 소셜지기들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4. IBK금융그룹 핀테크 드림 지원센터




2015년 4월 7일,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지원센터를 출범하였습니다. 핀테크 Dream 지원센터는 스타트업과 핀테크 기업의 성장 단계에 따라, 발굴부터 맞춤형 지원과 육성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센터입니다. 기업은행 본점 13층에 있으며, 자세한 이용 사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11월에는 성남시 네오위즈판교타워에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을 개소하기도 하였습니다. 드림 랩은 IBK가 제공한 사무공간에 핀테크 업체가 입주해 컨설팅, 테스트베드, 투자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5. IBK직장인적금 출시 


현명한 직장인들을 위한 재테크 방법 IBK직장인적금을 상반기에 출시하였습니다. IBK직장인적금은  급여이체 및 연말정산 관련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직장인 재테크 적금으로, 급여이체와 주택청약저축, 카드 이용 등 기본 조건만 충족하면 최고 연 0.7%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i-ONE뱅크 출시 



2015년 6월, IBK기업은행의 새로운 모바일뱅킹 i-ONE뱅크가 출시되었습니다. i-ONE뱅크는 상품 가입부터 추천, 지출관리, 평생설계 등 인터넷 전문은행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내 손 안의 은행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한편 i-ONE뱅크 출시를 기념하여 특별판매예금 상품 출시, i-ONE뱅크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 UCC공모전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i-ONE뱅크 앱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7. IBK평생한가족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을 주거래로 이용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상품으로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급여이체나 자동이체 등 6가지 주거래 조건 중에 2가지만 충족해도 수수료면제나 우대금리, 환율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8. IBK기업은행 홈페이지 전면개편 




2015년 9월, IBK기업은행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였습니다. 접속 기기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 기술을 금융권 최초로 적용하여 태블릿, PC, 스마트폰 모두 홈페이지와 동일한 콘텐츠 환경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 인도, 필리핀 지점 개점식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진출이 활발한 아시아 시장에 영업망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2015년 4월 인도 뉴델리에 IBK기업은행 지점을 개점한데 이어 12월에는 필리핀 마닐라 지점을 열었습니다. 



10. SNS분야 수상 소식


2015년 한해 IBK기업은행의 활발한 소셜채널 활동을 인정받아 여러 시상식에서 수상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2015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 수상, 2015 대한민국 SNS대상 은행부문 대상,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은행/캐피탈부문 대상을 받았습니다.




캐릭터 기은센과 기운찬 가족을 시작으로 핀테크 활동, I-ONE뱅크 출시 등 참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2016년에도 IBK기업은행은 더 유용한 서비스와 알찬 정보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