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IBK생활의 꿀팁] 주부9단 정다운 맘의 마트 장보기 노하우

by IBK.Bank.Official 2016. 3. 30.



희망로봇 기은센의 가족 중에는 주부9단 정다운 맘이 있습니다. 정다운 맘의 알뜰하고 합리적인 살림 노하우는 이미 동네에서 소문이 나 있을 정도인데요.  


그래서 생활꿀팁 시리즈 첫 번째로 마트 장보기 노하우를 전해드리려 합니다. 특히 마트의 각종 할인행사에 현혹되어 충동구매가 잦은 분들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1. 신선식품은 저녁시간을 공략한다  




매장 종료 시간 1~2시간 전, 당일에 소진해야 하는 신선식품들은 세일가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이벤트를 노리면 반값 이상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 대형마트의 경우 월 1~2회 정도 주기적으로 휴무일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휴무일 바로 전날 저녁 시간대는 무조건 노려야겠죠? 고기나 야채 등 신선식품을 평소보다 저렴하게 실 수 있습니다. 



2. 할인정보는 마트가기 전에 


주로 마트에 방문하면 카트기 근처의 할인 전단지를 먼저 읽어보게 되는데요. 이렇게 마트에 방문해서 할인 전단지를 보게 되면 충동적으로 사는 물건이 늘어나게 됩니다. 


앞으로 마트에 방문하기 전, 구매 리스트를 작성하면서 해당 마트의 세일 상품을 확인해보세요.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구매 리스트를 작성한다



장 보기 전 물품 구매 리스트를 적는 일은 기본 중의 기본! 리스트를 작성할 때는 꼭 구입할 것과 세일하면 구입할 것으로 나눠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리에 필요한 주재료나 당장 필요한 생필품은 구입할 것에, 보관해두면서 사용하는 생필품 등은 세일하면 구입할 리스트에 적습니다. 그리고 장을 볼 때 꼭 구입할 것을 위주로 쇼핑하면 되겠죠? 



4. 단위당 가격을 체크한다 


크기도, 용량도, 맛도 다 비슷하다면? 이왕이면 싼 가격을 사는 것이 모두 다 같은 마음일 텐데요. 이때 제품에 표시된 가격이 아니라 ‘단위가격’ 표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위가격표시란 상품의 가격을 일정한 단위(1ℓ, 100g)를 기준으로 해서 표시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가격을 쉽게 비교하도록 만든 제도인데요. 표시된 가격이 낮다고 무조건 저렴한 상품은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는 단위당 가격을 꼼꼼하게 확인하도록 합니다.



5. 삼성페이와 IBK카드를 활용한다 




마트에 갈 때 할인카드나 포인트카드 챙겨가는 건 모두 아는 기본상식이겠죠? 그런데 IBK 참!좋은 친구카드와 함께 삼성페이를 활용하면 더 많은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우선 IBK기업은행의 인기상품 참!좋은 친구카드의 경우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클럽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 진행 중인 삼성페이 IBK카드 이벤트를 이용하면 추가로 10% 청구할인을 받으면 최종 1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결제하고, 가장 많이 할인받는 방법! 정다운맘의 꿀팁을 꼭 누려보세요.


삼성페이가 뭐죠? 


삼성페이는 스마트폰에 카드나 은행계좌를 등록해 놓으면 실물카드 없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NFC를 이용한 결제는 물론 예전의 카드 리더기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사용자들도 삼성페이 가맹점을 따로 찾아다닐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특히 일회용의 가상 카드 번호를 부여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지문인식도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 IBK카드 이벤트 




대상 : IBK개인 신용·체크카드 회원 

(이벤트 신청일로부터 최근 3개월간 삼성페이 미이용 또는 최초이용) 

기간 : ~ 6/30


EVENT 1. 청구할인 이벤트  

행사기간 내 이벤트 신청(홈페이지, 고객센터) → IBK개인 신용체크카드 삼성페이 등록  건별 1만원 이상 결제시 10% 청구할인(최대 5천원) 


EVEN 2. 경품추첨 이벤트 

이벤트 신청 고객 중 1회 이상 삼성페이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CGV골드클래스 2 (10명), SK상품권 5만원(30명), CGV영화상품권 2매(100명)를 증정합니다.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2016-795호(2016.03.28)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체이자율(최저 연 16.5%~최고 연 24%)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본 게시글은 해당 게시기한까지만 유효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