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4월 4주




기업銀, 빅데이터 활용한 '직장인명함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이 빅데이터와 핀테크를 활용해 영업점 방문, 서류제출 및 담보제공 없이 대출이 가능한 신용대출 상품 ‘i-ONE 직장인명함대출’을 출시했습니다. 대상은 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 중인 직장인으로, 개인신용등급(CB) 7등급 고객까지 가능합니다. 모바일 앱 ‘헬로 i-ONE’에서 본인 명의 스마트폰으로 명함을 촬영해 대출을 신청, 서류 제출 절차 없이 당일 대출금을 지원합니다. 



기업은행, 영업 창구 '전자문서 시스템’ 활성화 추진…지점별 경영평가 검토



IBK기업은행이 영업 창구에서 종이 대신 태블릿PC를 활용 업무 처리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용 실적을 지점 별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한편 지난해 초부터 운영하고 있는 ‘IBK전자문서 시스템’은 통장 개설·인터넷뱅킹 신청 등 창구 업무 처리 시 종이 서류 대신 태블릿PC로 전자 신청서를 작성하는 방식입니다. 



한수원·IBK기업은행 경주 지역 기업에 1000억원 대출



한국수력원자력은 25일 경주시청에서 경주시, 경주 상공회의소, IBK기업은행과 'New&Clear-경주 동반성장기금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한수원이 IBK기업은행에 1000억 원을 예탁하고, IBK는 이 예탁금을 기반으로, 경주 지역 중소기업에 저리의 대출을 시행합니다. 이번 협약이 경주 지역발전과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채용박람회에 몰린 인파 


2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글로벌 중소·벤처 청년채용박람회에 많은 사람들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글로벌 중소·벤처 청년채용박람회에는 중소기업중앙회·홈앤쇼핑·IBK기업은행 등이 손잡고 수출 중소기업 등 300개 중소·벤처기업이 청년 채용에 나섰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