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4주



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위한 문화공연 후원


IBK기업은행이 26일 한국음악발전소에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한 문화공연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기업은행은 다음달부터 중소기업 밀집지역에서 버스킹 형식으로 ‘IBK토닥토닥콘서트’를 개최합니다. 가수 최백호와 옥상달빛이 출연하는 1회 공연은 다음달 14일 한림대 동탄성심병원에서 열리며, 구로디지털단지역과 신도림역 등에서도 콘서트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IBK기업은행, 미성년 고객 위한 'i-꿈을 키우는 적금' 선봬



IBK기업은행이 미성년고객 전용상품인 'i-꿈을 키우는 적금'을 판매합니다. 

대상은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로, 고시금리는 1.45%(23일 기준)이며 대표가족 및 본인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어 최장 21년까지 운용할 수 있으며, 대학등록금 등 학비를 이유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적금 해약없이 1년이 지난 예치금에 대해 연 2회 이내로 필요자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한국남동발전-IBK기업은행, ‘배출권거래제 공동대응과 중소기업 동반성장’ MOU


한국남동발전과 IBK기업은행이 지난 24일 IBK본점에서 ‘배출권거래제 공동대응과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남동발전과 IBK 기업은행은 총 400억원의 재원을 공동 조성하고, 이중 배출권거래제 공동대응을 위해 200억원을 투입해 금융지원과 탄소자산관리 컨설팅 사업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또 협력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200억원을 투입, 중소기업의 자금 유동성 확보 및 경영난 해소를 위해 저이자 자금대출 지원사업을 시행 할 방침입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해외 쇼핑몰 안심 진출 보장


IBK기업은행이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뛰고 있는 우리 중소기업을 위해 안심결제 서비스인 ‘P@GOS 2.0’(페이고스)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이전까지는 해외 제3자의 송금업자를 통해 입금을 받다보니, 우리 기업들이 돈을 떼이거나 수출 대금 실적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페이고스 2.0은 국내 기업이 아마존닷컴과 같은 해외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해 외국인들에게 물건을 팔 때 대금을 기업은행 해외지점을 통해 결제받게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