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기업인을 위한 국내외 주요 박람회·전시회 일정

by IBK.Bank.Official 2016. 6. 14.


인터넷을 통한 정보 수집도 좋지만, 박람회나 전시회같이 현장에서 얻는 정보만큼 정확하고 자세한 것은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참가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소비자의 반응도 알아볼 수 있고, 각종 세미나 참가는 물론 접근하기 어려운 해외 바이어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됩니다. 


오늘 IBK블로그에서는 올해 진행되는 국내외 기업 박람회 일정과 함께, 중소기업에 유용한 정부 해외전시 지원 사업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하반기 국내외 주요 박람회 일정

 (제목 클릭 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출처 : 2015 G-FAIR KOREA


대한민국 우수상품 전시회 G- FAIR KOREA 


해외 바이어와 1:1 맞춤형 비즈니스 상담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수출전문 전시회로, 해외 바이어가 참가기업 전시부스를 방문하여 수출상담을 하고 수출희망품목에 따른 바이어 섭외도 가능합니다. 대기업 구매당담자가(MD) 참가기업 전시부스를 방문하여 구매상담. 무료로 세미나 진행도 됩니다. 7월까지 기업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경기도 소재의 중소기업은 절반 이하 저렴한 가격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제 17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국내 중소기업의 우술기술을 알리고 이를 구체화 할 수 있도록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기술혁신 중소기업관과 기술인재관, 산학연협력관, 청년채용 연계관 등을 운영하여 중소기업 제품 소개나 성과전시는 물론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도 취업활동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외에도 공공기관 지원상담회, 수출상담회, 멘토링강의, 기술교슈 상담회 등이 열릴 예정입니다. 


2016년 디자인코리아


세계의 디자인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람회로, 국내외 기업과 대자이너, 바이어간의 매칭을 통해 기업에게는 맞춤형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합니다. 참가기업의 홍보 마케팅지원과 해외 우수 빅바이어의 참가, 그리고 비즈니스 인적 네트워크 교류를 제공합니다. 



출처 : HONG KONG MEGA SHOW


홍콩 메가쇼


1992년부터 개최되어 홍콩을 넘어 세계 최대의 생활소비재 박람회로 알려지는 곳입니다. 전년도에도 한국에서 1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한 바 있으며 가정용품이나 문구, 사무용품, 가구산업, 게임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소비재들이 전시되는데요. 전시 분야별로 PART1 (10/20~23), PART2(10/27~29)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됴쿄 2016 전자 및 정보통신전


추계 아시아 IT전시회 기간 중에 열리는 CEATEC JAPAN. 차세대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런칭쇼로, 홈엔터테인먼트 관련 제품 부터 방송 및 통신, 게임, 로봇, 반도체, 전자디스플레이 등 전자·정보 관련 기기 들이 전시됩니다. 



2.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아래 링크를 통해 기업을 위한 국내·외 박람회 및 전시회, 교육, 세미나 일정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전시포털을 통해서는 전시회 지명도나 참관객수, 전시결과, 부스배정 난이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해외전시회 참가 방법 


해외 전시회의 경우에는 비용이나 참가과정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중소기업들을 위해 해외 전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참가하려는 전시회가 지원대상 해외전시회 목록에 있는 경우 한국관 참가를 신청하고, 목록에 없는 경우에는 개별 참가지원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KOTRA 해외전시사업


해외 개최 전시회에 한국관을 구성하여 수출업체들의 전시회 참가를 돕는 정부지원사업입니다. 직접소요 경비(임차료, 장치비, 운송비 등)의 50% 이내를 지원하고 있으며, 비용 지원 외에도 한국관 면적 임차, 장치디자인 시공, 전시품 운송/통관, 통역섭외 등 기타 행정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글로벌 전시포털 (www.gep.or.kr) 을 통해 참가업체 신청이 가능합니다. 



2) 개별참가지원 


해외전시사업 목록에 없는 경우에는 개별 참가지원이 가능한데요. 업체당 700만원 한도 내 비용지원과 전시마케팅을 돕습니다. 개별 참가 지원사업은 한해 상, 하반기 1회 진행되며, 중소기업의 수출규모에 따라 지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여행사 박람회상품 이용하기 


참가신청은 했는데 숙박, 통역, 행사진행 등 현지에서 처리해야 할 일이 있다면? 여행사의 박람회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박람회 일정별로 여행사에서 항공, 숙박편, 행사진행 팀을 제공하고 있으며, 간단한 검색으로 해당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블로그에서는 기업 관련 지원정보와 함께 직장인 팁, 창업 정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평소 궁금하신 부분이 있었다면 알려주세요!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