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은 약사에게, 금융은 전문가에게! 2017 서울머니쇼 개최




변화의 물결로 일렁이는 세계는 4차 산업혁명의 흐름, 각국의 정치 변화, 브렉시트, 사드 배치와 관련한 경제 변화까지 더해지며 그 파란이 더욱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에 더해, 국내 경제와도 직결되는 미국 금리 추가 인상에 관한 화두도 떠오른 바 있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전문가의 목소리가 필요한 상황에 놓인 지금, 오는 5월에 열리는 2017 서울머니쇼에는 한층 전략적인 정보들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입니다.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

 

서울머니쇼는 매일경제 주최로 매년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재테크 박람회입니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재테크 박람회 서울머니쇼에는 금융, 부동산 시장 전망은 물론, 창업과 노후준비까지 포괄하는 재테크의 최신 트렌드 및 기술을 발 빠르게 전하는 취지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인 및 기업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서울머니쇼는 개막식과 주요 세미나를 SNS 생중계로 서비스해 열띤 현장감을 전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열린 박람회

 

2017년 서울머니쇼는 IBK기업은행을 포함한 대한민국 대표 은행사 여섯 곳이 참가해 금융관을 담당합니다. 이 외에도 증권관, 부동산관, 증권관, 은퇴·보험관 그리고 금융 4차 산업혁명관까지 총 여섯 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체계적인 금융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특강 어린이 경제박사 되기’, 중학생 450명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금융뮤지컬 유턴이 부대행사로 마련되었습니다. 일견 어른들의 영역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금융의 문턱을 낮춘 눈높이 콘텐츠가 눈길을 끕니다. 한편, 다육식물 재테크와 그림 재테크 등 이색 재테크를 소개하는 행사도 진행된다고 하니 흥미와 정보를 모두 갖춘 박람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금융전문가의 원 포인트 레슨

 

그동안 IBK기업은행 블로그를 통해 기초적이고 일상에 꼭 필요한 금융 팁을 얻었다면, 2017서울머니쇼 세미나로 심화 학습을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글로벌 경제·금융의 전망과 투자전략을 주제로 개막 세미나의 시작을 알린 후 저금리 시대 종식, 재테크 전환기 투자법’, ‘사회 초년생을 위한 재테크 첫걸음’, ‘당신의 창업은 달라야 한다. 대박가게 탄생의 비밀등 재테크 릴레이 특강이 이어집니다. 이를 비롯해 주식, 절세, 핀테크, 금융권 취업스쿨 등 아시아 최대 금융 축제다운 알찬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어떻게 참여할까?

 

2017 서울머니쇼는 5 11, 12, 13일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총 3일에 걸쳐 진행됩니다. 개장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마지막 날은 오후 5시 마감), 11일 목요일에는 오전 10 30분부터 개막식이 거행됩니다. 입장료는 1인당 5천 원이며 온라인 사전등록자 및 초청장 소지자는 무료입니다. IBK기업은행의 부스는 금융관 A-13에 위치했으며, 그동안 블로그를 통해 소통했던 고객분들께 보다 심층적인 금융 솔루션과 상담으로 찾아뵙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