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주거래 은행을 만들면 좋은 점!

by IBK.Bank.Official 2018. 2. 16.



여러분은 자주 방문하는 은행이 있으신가요? 주거래 은행을 정하고 꾸준히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주거해 은행 거래 시 다양한 혜택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주거래 은행을 만들면 어떤 좋은 점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은행의 주거래 고객이 되는 방법

 

은행에서 주거래 고객을 선정할 시 거래 액수와 거래 기간을 고려하는데요. 적은 돈이라도 오랜 시간 꾸준히 거래를 유지해 온 고객을 대우합니다.

급여계좌 개설 경우 주거래 고객 선정 시 주요한 기준이 되는데요. 최근 은행에서는 급여계좌 유치에 적극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각종 공과금이나 카드대금, 아파트 관리비, 통신비 등의 결제를 집중적으로 거래하는 것도 주거래 고객이 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등 각종 온라인 거래도 주거래 고객으로 선정하는 가점 요소라고 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거래 고객제도, 거래 실적에 따라 달라지는 등급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주거래 고객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을까요?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자주 찾는 고객들이 주거래 고객이 되는데요. 은행마다 명칭이나 내용은 조금씩 다르지만, 주거래 고객제도가 있습니다. 거래 실적을 점수로 매겨 등급을 산정한 후 차별화된 금리와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대출 거래 시 차이나는 금리

 

주거래 고객에게는 다른 고객보다 높은 예금금리가 책정됩니다. 만약 타은행과 금리 차이가 거의 없다면 주거래 은행에서 가입하는 것을 추천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특히 대출을 받을 때 주거래 은행의 혜택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한도는 늘려주고 금리는 낮게 책정해 주기 때문입니다. 이자 부담이 큰 대출을 이용할 경우에는 가장 먼저 주거래 은행의 금리를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처럼 평소에 주거래 은행을 관리만 잘해도 대출받을 시 금리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낼 수 있습니다.





무료 상담부터 공연 초청까지 다양한 이벤트


수수료 면제를 비롯해 각종 이벤트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은행에서 주최하는 클래식, 뮤지컬, 콘서트 등의 공연이나 문화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문화센터 무료 수강도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세무, 부동산 관련 상담도 받을 수 있는데요. 주거래 은행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혜택 누리 시길 바랍니다.  


주거래 은행을 선택 시 고려해야 할 부분은 편리성으로 여러분의 활동 지역 내에 위치한 은행이 좋습니다. 또한, 건실하고 규모가 크면서 점포망을 잘 갖추고 있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지금 본인의 거래 은행이 여기저기 분산되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여러분에게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는 곳으로 주거래 은행을 정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