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욜로(YOLO) + 짠테크 = 욜테크!

by IBK.Bank.Official 2018. 2. 26.



현재의 행복을 중요하게 여기는 ‘욜로’와 미래를 위해 아끼고 저축하는 ‘짠테크’. 이 두 가지는 지난해부터 우리 사회의 소비 트렌드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키워드인데요. 이러한 ‘욜로’와 ‘짠테크’가 합쳐진 새로운 소비 트렌드인 ‘욜테크’로 인해 항공권과 호텔 가격 비교 사이트나 명품 렌탈 서비스 업체 등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돈을 절약해서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욜테크’ 소비 트렌드에 대해 지금부터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럴 때 욜테크, 여행 할인정보 완전 정복!

 

한 광고 회사의 조사에 따르면 '욜테크'가 가장 활발하게 나타나는 소비 분야는 바로 여행입니다. 여행을 가기 전부터 숙박, 항공, 교통, 맛집 등 다양한 할인정보를 조사하고 검색해 합리적인 소비 계획을 세우는데요. 마일리지나 카드 할인 혜택으로 비용을 절약하기도 합니다. 특히 숙박 및 항공권 구매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와 앱을 통해 경비에 맞게 가장 적절한 숙소를 비교 선택하며, 특가 혜택이나 할인코드, 포인트 전환 등 기회를 활용합니다.




이럴 때 욜테크, 화장품은 브랜드보다 가성비!

 

'욜테크'의 바람은 뷰티 업계에도 불고 있습니다. 최근 과다한 스킨케어 제품 사용을 지양하는 추세인데요. 화학물질에 대한 공포심이 확산되면서 화학물질의 신체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 자신의 피부에 잘 맞는 화장품을 2~3가지만 사용합니다. 이름하여 ‘화장품 다이어트’로 뷰티 업계에서는 피부 관리를 위한 합리적인 가격과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욜테크족'은 건강하고 우아한 뷰티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가성비 좋은 화장품을 구매해 절약한 돈을 뷰티 케어 프로그램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고가의 브랜드를 선호하는 추세는 주춤하고 있습니다. 





욜테크는 이럴 때, 명품 쇼핑은 랜탈로!

 

명품 쇼핑도 저렴한 가격을 선호해 해외 직구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해외 직구 사이트나 직구구매대행 사이트가 많아져, 손쉽게 해외 직구가 가능해졌습니다. 명품 구매가 부담스럽다면 중고매매나 랜탈 방법을 활용하는 분들도 늘어났습니다. 프리미엄 랜탈 전문숍에서 특별한 날만 명품을 대여해 착용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욜테크는 이럴 때, 재테크는 P2P 투자로!

 

재테크 방식도 남다릅니다. 클라우드 펀딩 등 P2P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클라우드 펀딩은 자신이 관심 있거나 잘 아는 분야의 아이디어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문화 공연 등에 소액 투자를 하는 방식입니다. 문화생활도 즐기고 투자에 따른 수익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재테크 방법으로 음식점이나 카페 등 외식업체는 물론이거나 농산물 P2P 펀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신의 행복 실현과 합리적 소비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것이 '욜테크'의 핵심입니다. 충동적으로 소비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가치관에 충실한 소비 행태가 앞으로 더 점점 더 확산될 전망인데요. 여러분은 자신의 행복을 위해, 가치를 위해, 무엇을 살 것인가요? 이 기회를 통해 자신의 소비 패턴을 다시 한번 되짚어 보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