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톡

나무 재테크? 묘목 재테크? 에 대해 알아보기!

 


어렸을때는 식목일이 공휴일이라 쉬는 날이라고 좋아 하며 작은 화분이라도 심어봤던 기억이 있는데요. 여러분도 식목일에 화분이라도 심어 본 적 있나요? 나무를 심으면 환경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나무를 심는 것이 환경을 위한 일도 되지만 재테크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기은센이 나무 재테크 알려드릴게요 :)

 


나무를 심으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환경적으로 도움인데요.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기은센이 알려드릴게요! 따뜻한 날씨에 야외활동을 하고 싶은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걱정 많을텐데요. 나무는 서울에서 발생한 미세먼지의 42%를 숲이 흡수 할 정도로 미세먼지와 황사에 특효입니다. 또 줄기와 잎이 방풍 효과를 주기도 하고 나무 뿌리가 홍수나 산사태를 막아주기도 해요. 또 광합성을 하면서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발생하는데 이는 지구온난화의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지구온난화도 완화하고 그로 인해 이상기후도 억제하고 정말 나무가 하는 일이 많죠? 

 


환경에 정말 많은 일을 하는 나무지만 재테크로도 주목받고 있어요. 나무 재테크는 모묙 재테크라고도 하는데요. 나무를 심고 길러서 되파는 형태의 재테크입니다. 이름 처럼 나무를 길러서 판매 할 수도 있고 열매가 나오는 나무를 기른다면 나무의 열매를 팔아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 할 수도 있겠죠? 또 꼭 나무를 심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모묙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씨를 뿌려 모종으로 길러 파는 형태로 이익을 창출 할 수도 있고 요즘 많은 분들이 집안에서 키우는 식물에 관심을 갖다 보니 다육식물 등 작은 화분을 만들어 파는 형태도 가능합니다. 이처럼  다양한 식물을 활용하여 시도 할 수 있어 평소에 나무나 식물에 관심이 있다면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식물로 재테크에 도전할 수 있는 것도 나무 재테크의 장점이겠지만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나무를 심어서 기르려면 땅이 필요 하겠죠? 나무를 심을 토지를 매매하게 될 텐데요. 이처럼 토지 매매를 통해 토지 재테크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좋겠네요. 하지만 큰 이익을 위해 무리하게 토지와 묘목을 매입하는 것은 아니겠죠? 

 


나무 재테크가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땅을 매매해야 하는 것이 부담이 될 수 있으니,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단점은 나무는 아무래도 생명이다 보니 죽어서 손해를 볼 수 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니 꼭 식물에 대해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고 또 자신이 잘 관리 할 수 있는 식물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늘은 나무 심기의 효과와 나무 재테크, 모묙 재테크를 알아 보았는데요. 특별한 재테크를 하고 싶다면 나무를 심어서 환경 보호도 하고 재테크도 하고 1석2조 효과를 볼 수 있는 모묙 재태크 어떠신가요? 아무래도 초기 비용이 많이 들고 기다림을 이겨내야 수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당장 시작 할 수 없겠지만, 식목일인 오늘 작은 화분이라도 심어보며 기분 내보는 것이 어떨까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