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뷰티 시장이 커지고 있다? 그루밍족에 대해 알아보자!

 


요즘 여자보다 외모나 패션 등 다양한 방면으로 스스로를 관리하는 남자들이 많은데요. 이런 남자들을 그루밍족이라 합니다. 예전에는 화장하고 피부를 가꾸고 옷에 신경쓰는 일을 여자만 한다고 생각하고 남자가 하면 어색하게 받아들였었지요? 하지만 요즘은 남자가 더 많이 신경쓴다고 하네요. 그루밍족에 대해 함께 알아보시죠!

 


내수경기 침체로 소비가 위축되었던 뷰티제품들 중에서 대한화장품협회에 따르면 남성 뷰티 제품이 1조원이 넘는 시장규모를 형성하면서 뷰티 시장에서 새로운 소비 문화를 만들어 내고 있다고 해요. 실제로 최근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남성 화장품 시장규모가 중국에 이어 세계 2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또 매년 이 시장 규모가 증가 하고 있다고 하니 앞으로가 더 기대 되겠네요. 

 


남성화장품 시장이 발달함에 따라 더 다양한 남성 화장품이 출시되고 있어요. 여성 화장품과는 다르게 색조위주가 아닌, 자외선 차단 기능과 톤보정 효과 위주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는데요. 아무래도 야외 활동이 많고 화려한 색조는 조금 부담스러워서 이런 현상이 일어 나는 것 같아요. 화장을 했으면 지워야 하는 법! 예전에는 비누만 있으면 세안을 했겠지만 요즘 많은 남성분들도 클렌징 제품을 따로 사용하여 클렝징 제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고 하네요. 이는 단지 씻는 것 뿐 아니라 모공이나 각질까지 섬세하게 관리하는 그루밍족의 심리를 반영하여 일어나는 현상 같네요. 


옛날 같으면 남자가 화장을 왜 하냐고 했겠지만 요즘은 자기관리 잘하는 남자로 보이네요.  시대가 바뀌면서 점점 다양한 소비가 늘어 가는 것 같네요. 여러분도 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기은센도 열심히 관리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