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상상! 가능성! 도전! ‘대한민국 앱 아이디어 공모전’~ IBK와 함께 합니다.

by IBK.Bank.Official 2011. 12. 28.



상상! 가능성! 도전!’

WOW!! 단어만으로도 마구마구 힘이 솟고 무한한 가능성이 느껴지지 않으세요?


IBK기업은행이 MBC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앱 아이디어 공모전’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공모전 site 바로가기 http://cw.mbcgn.kr/2011AppIdea/html/page1.php)

 

이번 공모전은 ‘상상! 가능성! 도전!’ 이라는 가치 아래 자유주제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IT인재들을 발굴하고 뛰어난 아이디어 앱 개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부와 국내 대학 재학(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대학(원)부로 나뉘어서 공모하였는데요~ 무려 350여개의 작품이 예선 경합을 벌였답니다.


IBK는 후원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IBK스마트알림 앱 개발과정과 팁을 공개하여 공모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했습니다. ^^

개발과정과 팁! 궁금하시죠? 짜자~~안! -> http://mini.ibk.co.kr/app_note.html


또한 IBK기업은행 멀티채널부 직원들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되어 예선 작품을 심사하였는데요~ 정말 소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박수가 절로 나오는 기발한 아이디어, 가슴이 훈훈해지는 아이디어, 깜찍하고 유쾌하여 기분 좋은 미소를 짓게 하는 아이디어까지... 고민과 정성, 그리고 열정이 대단했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에 정말 풍요로운 IT세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란 기대도 몽글몽글 가슴을 채웠답니다. 
 

지난 23일 1차 예선을 통과한 36개 팀(또는 개인)이 공개되었습니다.(와~~~~대단해욧!!)
영광의 명단은 아래와 같습니다. ↓↓↓↓↓


 

예선을 통과하지 못한 많은 분들께도 정말이지 크~은 박수와 감사를 드려요.(^^)(__)(^^)


1차 기획안 심사를 통과한 36개 팀은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 및 특강, 팀프레젠테이션 등이 포함된 본선캠프에 참가하게 되는데요~

 

단순한 아이디어 기획 공모전이 아닌 우리나라 앱 인재를 발굴 하며 IT업계의 인재를 양성한다는 취지 아래 캠프를 준비하였습니다 ^^


본선 캠프에서의 열띤 프레젠테이션이 벌써 기대가 되는데요!!
1월에 있을 그 뜨거운 현장 스케치!!! 조만간 공개해 드릴께요~


Coming SOOOOOOOOOOOO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