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시니어창업, IBK기업은행이 500억을 지원합니다.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4. 10.

500억 프로젝트! IBK 기업은행 시니어전용창업대출

몇 년 전부터 시니어라는 단어가 귀에 익숙하게 들려오고 있습니다. 현재를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80, 90년대를 이끌며 경제 성장의 구심점 역할을 해온 베이비붐 세대('55-63년 출생자)가 시니어 그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비즈니스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음에도 사회 구조적인 문제로 은퇴를 해야하는 시니어들, 퇴직과 함께 창업을 통해 제 2의 인생을 시작하는 분들도 많으시죠? 하지만 자녀들 학자금이니 생활비니 해서 창업자금을 충분히 확보하기도 쉽지 않은 문제입니다. 그래서 시니어들의 이런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중소기업청과 IBK기업은행이 시니어전용 창업자금을 마련했습니다.

1. 시니어 창업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시니어전용 창업자금대출은은 단순한 대출 뿐만아니라 창업초기 경영안정화를 위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중도상환 수수료를 전면 감면해 드리는 등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경력, 노하우,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 및 지식서비스 창업을 준비하려는 시니어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지원 대상   
 - 만 40세 이상 창업 3년 이내 기업으로서 지역신용보증센터의 100% 보증서를 발급받은 고객

2) 대출조건  
 - 지원한도 : 총 500억원
 - 대출금액 및 기간 : 최대 5천만원 / 5년  
 - 대출금리 : 고정금리 연 3.9%  
 - 상환방식 : 1년 거치 4년 [매3월] 원금균등분할상환

 

2. IBK시니어전용창업대출 신청은...

IBK 시니어전용 창업대출은 전국 IBK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상담을 받은 후,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자세한 상품문의는 콜센터 1566-2566에서 상담이 가능합니다.

1) 신청방법
 - IBK기업은행 전국 영업점 및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접수 (안내 : 1566-2566)

2) 상담 시 필요 서류 (IBK기업은행, 지역신용보증재단 각 1부씩 필요)
 - 신용평가에 필요한 서류로 대출 심사 후 추가로 서류가 요구됩니다.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최근 2개년도 비교식 재무제표 및 부속 명세서 (예비 창업자는 제외)
 - 최근 2개년도 부가세 신고자료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또는 신고서 사본, 예비 창업자는 제외)
 - 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원본), 주주명부
 - 신분증 등 실명확인증표
# 업종별로 필요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방문 예정 영업점에 문의 필요


3. 시니어창업자금 지원 절차

1) 신청 및 접수
 - 시니어창업자 → IBK기업은행, 지역신용보증재단 방문, 지역신용보증재단 → IBK기업은행으로 보증서 발급
2) 서류심사
 - 은행, 지역신용보증재단 서류심사,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심사 확인
3) 보증서 발급
 -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발급
4) 은행방문
 - 보증서 및 대출서류 지참 후 은행 방문 및 서류작성

지역 신용보증재단 주소 및 연락처 보기 : http://bit.ly/HpcN3j

IBK시니어창업자금대출이 저희 CF 처럼 이제 막 창업을 하셨거나, 창업을 준비 중이신 시니어들의 기업을 살리고, 일자리를 만드는 일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