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외국인 근로자 여러분! 이제 은행 가기 두려워 마세요!

by IBK.Bank.Official 2012. 4. 27.

외국인 근로자 여러분, 이제 은행 가기 두려워하지 마세요!

 

과거 흔치 않았던 다문화 가정이 점점 우리나라에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에 100만 여명의 외국인 및 다문화 가정이 체류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해 정부와 사회도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나 문화행사를 통해 그들이 느끼는 차별의 벽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해소될 수 없었던 것이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사회에서 좋은 직장을 구하는 것인데요. 다문화 가정의 이주 외국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기업이 있습니다. 어떤 기업이냐고요? 바로 우리의 'IBK기업은행'입니다.

 

은행권 최초의 결혼이주민 공개 채용


지난 9일 IBK기업은행은 처음으로 중국과 네팔,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출신의 다문화가정 결혼이주민 15명을 공개 채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체류 외국인 근로자 수가 증가하고 이들의 은행 이용이 늘면서 영업현장에서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영업을 하는 직원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불편을 겪다 보니 국내 은행을 송금 장소로만 여길 때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국적을 가진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이번 채용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장 면접을 통해 선정된 최종 합격자들은 서울 이태원을 비롯해 경기 군포, 대구, 인천, 충남 천안, 전남 영암 등에서 근무할 계획입니다. IBK기업은행의 특성상 공단에 많은 지점이 있고, 이곳에 그들의 도움이 필요하겠죠?

 

이번 채용의 지원자격은 한국에 체류하고 있는 결혼이주민으로 한국어와 출신 국가의 언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한 자여야 합니다. 특히 본국 또는 한국에서 한국어를 전공하거나 한국어능력시험(TOPIK) 4급 이상인 자는 우대됩니다.

 

그렇다면 무슨 일을 하게 될까요? 이들은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외국인근로자 송금 시 통역이나 신청서 작성, 금융상품과 같은 보조 업무에서부터 체크카드 발급, 적금 및 보험상품 판매 등 마케팅 업무도 맡게 될 예정입니다. 이제부터 은행을 찾는 외국인들은 IBK기업은행에서 송금부터 적금까지 정확하게 알고 상품을 가입할 수 있겠죠?

 

 

IBK기업은행의 이번 공채로 은행권에서도 '다문화 바람'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증대하는 한편 미래의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영업력과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는 '세 마리 토끼'를 잡아보자는 취지로 시작된 IBK기업은행의 결혼이주민 공개채용. 이번 채용을 시작으로 그들 자국의 사람들에게 한국과 그들의 고향을 이어주는 가교가 되어주며 그들 스스로 한국에서 본인의 역할에 자부심을 느끼는 IBK사람이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IBK기업은행의 외국인 전용상품 소개

외국인에게는 외국인 전용 'Smart Green Card'

 

 

외국인 노동자들이 일하는 영업현장 의견을 토대로 만들어진 IBK기업은행의 외국인 전용 체크카드. 왜 외국인들에게 꼭 필요한 카드일까요? 외국인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죠. 그 서비스를 살펴보면~

 

첫째, 외국인들이 갖고 싶어하는 최신 스마트폰을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둘째, 송금 및 환전(Cash, T/C) 수수료를 50% 우대해 드립니다. 셋째,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 3~5% 할인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넷째, 전국 자연휴양림(36개) 무료 입장, 전국 국립공원(32곳) 5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섯째, 외식 할인, 영화 할인, 놀이공원 할인, 면세점 할인, 렌터카 할인 등 풍성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에 일하러 온 외국인들에게도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충분히 주기 위해 만들어진 IBK의 체크카드입니다. 이제는 머뭇거리지 말고 직접 지점에 방문해 외국인 전용 직원에게 상담하고 Smart Green Card에 가입해 보세요!

 

이상 신림동 지점 청년인턴 나주연이었습니다!

 

 

 

   나주연 신림동지점

      안녕하세요. 신림동 지점 나주연 인턴입니다^^

      벌써 IBK기업은행과 함께한지 2개월이 지나고 있는데, 앞으로 남은 시간 IBK기업은행과 또 한번

      멋진 추억을 만들고 싶습니다. 열정이 넘치는 IBK청년 인턴의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