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인포그래픽] 8월 IBK기업은행 블로그 Social 분석 인포그래픽

by IBK.Bank.Official 2012. 9. 6.

8월 IBK기업은행 블로그 Social 분석 인포그래픽(Infographic)


며칠 전 IBK기업은행이 '제 5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금융부분 1위를 수상하였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과연 IBK기업은행 블로그는 facebook, twitter, Me2day, Pinterest 를 통해서 방문하는 고객들의 비율과 그 활동 내역은 어떨까요? 오늘은 8월 IBK기업은행 블로그 SNS를 통한 방문자 Soocial 분석 인포그래픽(Infographic)을 통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IBK기업은행 inforgrapics 인포그래픽

현재 IBK기업은행은 블로그와 함께 


- 페이스북 facebook(http://www.facebook.com/SMART.IBK)

- 트위터 twitter(http://twitter.com/SMART_IBK)

- 미투데이 Me2day (http://me2day.net/smart_ibk)

- 핀터레스트 Pinterest(http://pinterest.com/goodibk)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8월(7월 26일 ~ 8월 25일) 한달간 SNS를 통해 IBK기업은행 참! 좋은 블로그로 방문한 고객들에 대한 통계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장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SNS채널 facebook(페이스북)을 통해서 가장 많은 고객들이 방문해 주셨는데요 8월에 새로 오픈한 IBK기업은행의 Pinterest(핀터레스트)의 보드를 통한 방문자가 새로 생겼습니다. 


전체적으로는 facebook(페이스북)을 통한 방문자가 가장 많고 평균적인 페이지뷰(PV)와 체류시간이 상위에 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눈여겨 봐야 할 점은 Pinterest(핀터레스트)를 통한 방문자의 활동입니다. 관심사를 공유하는 Pinterest(핀터레스트)의 성격 때문인지 서비스의 보드를 통해 방문한 고객분들께서 가장 많은 평균 페이지뷰(PV)와 함께 가장 오래 블로그에 체류하면서 다양한 컨텐츠를 구독하였다는 부분입니다.


아직 국내 Pinterest(핀터레스트) 사용자가 많지 않은데요 차츰 기업 계정들이 새롭게 등록이 되고 있습니다. 한글 지원이 안되어 불편한 점이 있지만 빨리 한국어도 지원이 되어서 사용자가 활성화 되면 어떤 통계가 나올지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과 소통하는 IBK기업은행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