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러디를 이용한 UCC광고 - IBK의 엉뚱한 상상 No.4

2010 남아공월드컵이 스페인의 사상 첫 월드컵 우승으로 드디어 막을 내렸습니다.
우리나라 축구대표팀도 원정 16강을 이뤄내며 한국 축구역사에 한 획을 그었지요.
이번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축구선수 중 네티즌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선수는 아마 차두리 선수일 것 같습니다


차두리는 로봇이다??


< 출처 : 럭키2인자님 블로그 http://greemfactory.com >

차두리 선수는 월드컵 축구경기의 재미와 더불어 우리에게 각종 패러디의 소재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네티즌들은 차두리 선수가 실수를 해도 비난하기보다 이를 차두리 로봇설이라는 유머로 풀어내며 차두리 선수를 응원했지요.

패러디는 곧 관심의 표출입니다.

패러디가 처음 만들어진 시기에는 사회비판과 관련된 패러디들이 주류였는데요, 요즘에는 냉소보다는 유머와 폭소를 불러일으키는 패러디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사용되는 패러디의 소재는 자신이 좋아하거나 사회적으로 큰 관심을 받는 이슈에 대한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는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인데요~ 세계적으로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폰4에 대한 패러디 영상이 유투브에 게시되어 반응이 매우 뜨거웠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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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인 애플의 아이폰4 공식 광고영상(http://blog.ibk.co.kr/56)과 비교해서 보시면 더 재미있습니다
^^>

인터넷 패러디 = UCC(User Created Contents)

패러디는 인터넷, 디지털카메라, 사진편집기술 등이 발달함에 따라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이 컨텐츠를 만들어내는 UCC가 확산되면서 점점 발전했습니다. 2006 12타임지가 올해의 인물로 ‘YOU’를 선정한 것에서 볼 수 있듯이 UCC는 하나의 거대한 문화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렇게 패러디와 UCC가 트렌드를 주도하자, 기업들도 큰 관심을 보이며 자신의 제품과 상품들을 패러디의 소재로 제공하거나 자신이 직접 패러디를 제작하여 고객의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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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사의 드라마인 '동이'를 패러디한 MBC 무한도전의 '돈이', 패러디 소재로 사용된 드라마 '동이'의 인기가 상승했을 뿐만 아니라 패러디 '돈이'를 만든 무한도전도 큰 관심을 받았답니다.>

기업은행에 대한 재미있는 패러디를 만들어주세요^^

이런 흐름에 편승하여 기업은행 홈페이지에 UCC광고게시판을 만들면 어떨까요?


<바로 여기!! 홈페이지의 은행소개 페이지 중 사이버홍보실에 말이죠^^>

저희 기업은행을 사랑하고 아끼는 고객님들께서
 직접 은행을 소재로 하는 패러디를 만들어 UCC광고게시판에 올립니다. 그리고 이 중에서 가장 잘 만들어진 UCC를 선정하여 실제로 TV광고로 활용하거나 전 영업점의 포스터광고로 활용합니다. 이렇게 되면 기업은행이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를 버리고 고객들과 더욱 소통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런 의미에서 제가 기업은행을 소재로 한 패러디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패러디로 가장 유명한 조삼모사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IBK e-끌림존은 네이버에 있어요~~>


<스티브잡스와 빌게이츠의 대화를 이용한 패러디입니다^^ 좀 썰렁한가요? ㅋ>

기업은행과 관련된 재미있는 패러디나 UCC 등을 만들어 주시면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해서 꼭 소개해 드릴 테니까 여러분들께서 많이 도와주세요^^


<트위터에서 이기혁님(@keehyeok)께서 만들어주신 @SMART_IBK CI~! 너무 잘만드셨죠?
이렇게 기업은행과 관련된 패러디나 UCC를 만들어 주시면 꼭 소개해 드릴께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