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월동준비] 올겨울 한파에 대비해서 월동준비, 잘 하고 계세요?

by IBK.Bank.Official 2012. 12. 7.
올겨울 한파에 대비해서 월동준비, 잘 하고 계세요? 

어느덧 2013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어요. 여러분, 월동준비 잘 하고 계시나요? 갑자기 웬 월동 준비 냐구요? 날씨가 추워지는 게 가장 큰 이유지만 올해는 혹독한 한파가 온다는 기상청의 예고에 추워지는 겨울 날씨를 위해 좀 더 철저한 준비를 해야 할 것 같아요. 그 이유는...이도 아니고 저도 아닌 ‘에너지’ 때문입니다. 


최근 잇단 원전 정지사태와 한파 예보로 올겨울 전력 수급에 비상이 걸리자 정부가 강도 높은 대책을 내놓았는데요, 그 중 가장 강도 높은 대책은 온도 제한이었습니다. 


'실내 온도 18-20도' 의무화 

계약전력 100-3천㎾인 전기 다소비건물은 실내 온도를 20도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고 해요. 만약 이를 지키지 않은 경우에는 과태료를 300만원이나 부과한다고 하니 왜 제가 월동준비를 강조했는지 여러분도 아시겠죠? (1만 9천개에 달하는 공공기관은 실내온도를 18도 이하로 유지하고 개인 전열기 사용까지 금지된다고 합니다!) 

저희 IBK기업은행 판교테크노밸리 지점도 실내온도를 20~21℃로 유지하고 있어서 아직은 몸이 적응하지 못해서 그런지 조금 쌀쌀하답니다. 그래서 제가 나름대로의 월동 방안(?)을 제안합니다! 누구나 다 생각할 수 있지만 쉽게 잊고 지나칠 수 있을 것 같은 것들을 말씀드릴게요^^ 


보온내의로 ‘온(溫)맵시’ 살려 보아요! 



위의 슬로건을 보시면 제가 제안하고자 하는게 어떤건지 눈치채신 분들고 있으시죠? 바로 ‘내의’입니다! 내복이라고도 하죠잉!  

얼마전 한 유명 SPA브랜드에서 19,900원짜리 내의를 일정 기간까지 9,900원에 판매한다는 마케팅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일명 히XX 대란이 일어났었죠! 저도 거기에 동참하기위해 종로3가에 있는 매장에 방문했었는데 이미 매장 안은 초토화! 

많은 분들이 얼마나 월동 준비에 철저하신지 실감할 수 있었어요. 여러분은 어떠세요? 준비 하셨나요? '내복'이라는 이유로 좀 꺼려졌지만 몇 년전부터 ‘발열내의’라는 컨셉과 함께 신소재로 제작된 내의가 등장한 이후로 그래도 많은 분들이 내의를 잘 챙겨 입으시는 것 같더라구요. 저도 그렇구요^^ 


다양한 브랜드들이 출시되고 있으니 더 추워지기 전에 한번 준비 해보세요^^ 난방과 같은 보조수단에 의존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에도 걸리기 훨씬 쉽다고 해요. 또한 내의를 입고 이를 자주 세탁하게 되면 겉 옷을 더 맵시 있게 오래 입을 수 있다고 하니 1석 2조의 효과를 가지고 있죠? 여러분도 올해에는 내의와 함께 해보세요! 


아! 따뜻한 ‘핫팩’ 이것이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사진 출처: http://gomsinmart.co.kr/> 


처음 제가 핫팩을 보았을 때 보인 반응이에요! 파스랑 똑같이 생겼는데 이게 핫팩 맞아?! 예전에는 똑딱이를 꺾으면 약 40분 가량 높은 온도가 유지되는 손난로, 힘겹게 쉐킷쉐킷해야 뜨거움이 유지되는 손난로, 뜨거운 물을 부어서 사용하는 치료용 보온팩 뿐이었는데 이 한 장이 핫팩이라구?!!! 

정말 신통방통 하게도 이 한 장을 배에 붙이면 아랫배가 따뜻하니 온돌방에 누워있는 효과가 있더라구요~ 이것도 발열내의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브랜드가 있어요. 따로 소개하지는 않겠지만 인터넷에서 조금만 검색해보시면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파스만한 사이즈로 등, 배 등에 붙일 수 있는 것 뿐 아니라 구두 안창에 붙이는 제품까지 출시되어서 겨울철 동상 걸릴 위험을 없을 것 같아요! 이제 더 이상 핫팩이 군인들만의 전유물이 아니에요! 여러분도 매섭게 추운 날 한번 사용해 보세요! 추천합니다! 


난로 안녕! 무릎담요 이용해 보아요! 

개인 난로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몸을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아마 누구나 무릎담요!를 떠올리 실 거에요~ 저도 K자동차회사에서 받은 담요를 사용중인데 요즘 담요는 안쪽에 패딩처리가 되어 있어서 더 따뜻하더라구요! 



전력 소모 많이 하는 개인용 난로나 전열 방석 보다는 담요와 한몸이 된 것처럼 덮고 있으면 정말 좋아요! 


보온컵과 허브티 짝궁! 

발열내의, 핫팩 그리고 무릎담요로 몸속을 따뜻하게 했다면 이제 몸을 따뜻하게 해야겠죠? 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두구두구두구~~~~ 



휴대가 간편한 보온컵과 허브티 입니다! 

허브티 별로 다양한 힐링 효과도 있고, 또 체온을 유지해 주기도 하는데요... 저는 페퍼민트를 가장 좋아하는데 여러분의 패이보릿 허브티는 무엇인가요? 

춥다고 전력소모 많이 하거나 커피 마시기 보다는 건강에도 좋고 추위로부터도 여러분을 지켜주는 허브티 한잔 어떠세요? 이 외에도 여러분의 월동준비 비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고고고!!!



 

 판교테크노밸리지점 임한나 계장

 하루에 수십 번도 넘게 외쳐봅니다. 안녕하세요, 참! 좋은 기업은행입니다!

 IBK기업은행 판교테크노밸리지점의 여대생 스타일 임한나 계장입니다.

 스마트한 지점에서 스마트하지 못한 인턴으로 근무하며 배우는

 생생한 이야기들을 발 빠르게 전해 드리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