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꾼 '2012 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후기

by IBK.Bank.Official 2012. 12. 21.

아이디어가 세상을 바꾼다. '2012 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발명왕 에디슨은 “여기(인생, 세상)에 규칙이란 없다. 우리는 무언가 이루려 노력하고 있을 뿐이다.( There are no rules here--we're trying to accomplish something.)”라는 명언을 남겼습니다. 무언가 이루려는 노력이란 아이디어와 그것을 실현하기 위한 과정이 결국은 ‘그 무엇’을 만들어 낸다는 의미겠지요? ^^ 


지난달 11월 7일 IBK와 아시아경제가 함께한 「2012 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의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주는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식이었지요. 또한 곧 상품화가 되어 우리에게 ‘그 무엇’이 될 날이 기대되는 시간이었답니다.


<참고 URL : http://finance.asiae.co.kr/2012>


이번 공모전은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모든 분야의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에 대한 공모였으며,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올해는 총 197팀이 200여 개가 넘는 아이디어를 보내주셨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금융상품에 도전한다는 것 자체가 무척 대단한 일입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직접 심사에 참가하였던 저자는 회를 거듭할수록 아이디어의 참신성과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높은 완성도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지금 바로!! 은행에서 상품개발을 하셔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요 ^^ 


2011년에는 예적금 상품과 카드 상품에 대한 아이디어가 많았다면, 올해는 스마트금융의 복합상품과 서비스가 상당수 차지하였습니다. 역시 스마트폰의 보편화가 상품 아이디어에도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어떤 아이디어가 수상하였는지 궁금하세요? 궁금하면~ 500원!!! ^^;;; 


이제 영광의 수상자들은 한번 만나볼까요? ^^



대상을 수상한 ‘범신미’팀입니다. ‘범신미’팀은 대학생활의 꽃 ‘연애’를 할 때 고민거리 중 하나인 데이트비용을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커플전용 상품’으로 대상을 거머쥐었답니다. 부상으로 천만원의 상금도 주어졌답니다. WOW!! 언빌리버블!!! 대상을 수상한 ‘범신미’팀은 “정말 기뻐서 심장이 떨어질 것만 같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는데요~ 그 느낌이 어떠할지 상상이 갑니다. 



최우수상을 받은 ‘CSI’팀입니다.



모두 고등학교 1학년인 ‘CSI’팀은 수상팀 중 유일한 고등학생 팀인데요~ 한국 문화를 알리고 체험할 수 있는 외국인용 카드상품으로 수상의 기쁨을 얻었답니다. IBK기업은행은 고교졸업자 채용을 선도하는 ‘열린채용’을 실천하고 있는데요~ CSI팀원 모두가 “올해 IBK에 입사한 선배가 있는데, IBK에 입사하는 것이 꿈이다”라고 소감을 말했어요. 실제로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자 전원은 IBK공채 시 서류전형에 자동 합격 되는데요~ 정말로 수상과 함께 IBK에 입사한 주인공이 있답니다. 



또 다른 최우수상을 수상한 ‘Banker'sMART’팀입니다.



영광의 주인공은 세 명중 한 명입니다 ^^(누군지 궁금하시죠? 궁금하면 500원 ^^;;;;;;;;)

‘Banker'sMART’팀원 중 2명은 지난해에도 공모전에 참가하여 장려상을 수상했는데요, 정말 참으로 대단한 인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올해는 새로운 팀 명으로 도전, 스마트뱅킹의 차별화된 제휴서비스를 제안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밖에 우수상 3팀, 장려상 7팀이 수상의 영광을 함께 했는데요~ 조준희 은행장님께서는 훌륭한 아이디어가 정말 많았고, 아이디어를 잘 살려 세계 최고의 은행을 만들겠다는 말씀으로 수상자들에게 거듭 약속하셨답니다. 


IBK와 아시아경제가 공동 주최한 「2012 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참 여러 가지 의미와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정말 다양한 분야에 걸쳐 많은 아이디어 공모전이 있지만, 「2012 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아이디어 접수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각 상품부서에서는 접수된 아이디어에서 기존 상품이나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는 요소를 찾아 품질을 높이거나, 신상품에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여 고객의 금융생활을 더욱 가치 있게 도와드립니다. 진정한 소비자와 기업의 co-Creation이 실현되는 것이지요. 


비록 수상작에 오르지 못했지만, 공모전에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디어를 심사하면서 정말 IBK를 사랑하는 마음이 그대로 전달되어 큰 감동을 받았어요. 보내주신 사랑보다 몇 배는 크게 돌려드려야지 하는 다짐도 했습니다. ^^ 


「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누구나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꿈틀꿈틀 하시나요? IBK를 이용하시면서 요런거 하나쯤 있었으면 좋겠다! 또는 맘에 안든다 바꾸었으면 좋겠다! 나의 부모님, 나의 자녀, 나의 아기에게 이런 금융상품은 꼭 필요하다! 혹시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도전하세요!


「IBK 2013 금융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더 많은 분들과의 만남을 기대합니다!!!



  스마트금융부 정지윤 과장

  스마트금융부 왕언니 그러나 별명은 쩡형
  'PPTist'로 불리는 보고서의 끝판왕
  좌우명 - 부족한 것은 노력하며, 주어진 것은 감사하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