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2주차

by IBK.Bank.Official 2013. 6. 19.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2주차

여름을 알리는 장마비가 지나가고 있는 오늘, 이제 다시 불볕더위가 시작될거라고 하는데요.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할 준비 되셨나요? 지난 한 주는 에코맘코리아와 녹색생활 후원 협약식에서부터 IBK새잎(safe)적금 출시까지 다양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한 주간의 기업은행 소식을 함께 살펴볼까요?





핫뉴스1, 기업은행, 에코맘코리아와 ‘녹색생활 후원 협약’

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은 1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환경시민단체인 ㈔에코맘코리아(대표 하지원)와 ‘참! 좋은 녹색생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에코맘코리아가 추진하는 각종 시민캠페인과 대국민 교육 프로그램 등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원문보기 : 한국금융신문 http://bit.ly/11I90qT 


핫뉴스2. 기업은행, 제4기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

IBK기업은행은 10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조준희 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베트남 자원봉사를 위한 ‘제4기 글로벌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NGO단체인 코피온에 후원금 4억3700만원을 전달했다.


기업은행 임직원 68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오는 15일까지 4박 6일간 베트남 하노이 인근 타이응웬성 지역에서 유치원 신축과 교육기자재 기부 등의 활동을 하게된다.

원문보기 : 연합뉴스 http://bit.ly/13WXz16 


핫뉴스3, IBK투자證, 기업은행과 공동 ‘1조클럽’간담회 개최

IBK투자증권은 12일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유스페이스에서 판교지역 상장사 최고재무책임자(CFO) 모임인 '1조클럽' 간담회를 개최했다.


'1조클럽'은 지난해 9월 IBK기업은행 판교테크노밸리지점(지점장 노정호)과 IBK투자증권 분당지점(지점장 김한수) 주관으로 설립된 판교지역 코스닥 상장사모임으로, 회원사들은 기업가치 1조 달성을 목표로 서로간 정보공유 및 사업교류 등을 하고 있다.

원문보기 : 파이낸셜뉴스 http://bit.ly/11kSlhM 


핫뉴스4. IBK기업은행, JP모건과 문화콘텐츠 중소기업 금융 지원 MOU

IBK기업은행(은행장 조준희)은 미국계 글로벌 투자은행인 JP모건과 문화콘텐츠 중소기업의 금융 지원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 프로젝트 공동투자 및 금융지원, 상호 지급보증을 통한 해외진출기업 금융지원, 전문 인력교류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호 정보제공 및 문화콘텐츠기업 소개 등이다.

원문보기 : 디지털타임즈 http://bit.ly/16d2qgH 





핫뉴스5. 기업은행, 안전상해보험 무료가입 ‘IBK새잎(Safe)적금’출시

IBK기업은행이 만 19세 이하 청소년과 어린이에게 안전상해보험 무료가입 혜택을 제공하는 ‘IBK새잎(Safe)적금’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통장잔액 10만원 이상이거나 3개월 이상 매월 적립하면 상해후유장애•성폭력범죄위로금•식중독위로금 등 최대 500만원을 보장하는 안전상해보험에 무료 가입된다. 금리는 △부모 통장에서 자동이체 시 연 0.1%포인트 △2년 이상 계약 시 연 0.05%포인트의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고 연 2.65%(2년제 기준)다. 계약기간은 1년 이상 5년 이하 월단위로 정할 수 있으며 총 적립금 1500만원 이내에서 매월 1000원~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 가능하다.

원문보기 : 이투데이 http://bit.ly/11VY6Sz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