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빠르고 쉽게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가입하자!

by IBK.Bank.Official 2013. 9. 16.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가입! 어렵지 않아요~ 

9월 26일 전면시행되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이를 위해 IBK기업은행 블로그에서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관련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일부 인터넷뱅킹 이용자들은 복잡하고 번거로울 것 같다는 이유로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무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절대 복잡하고 어렵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절차를 따라하기만 하면 되니깐요. ^^ 그럼 하나씩 시작해볼까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는 PC, SMS, ARS를 통해 인증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IBK기업은행 이용고객이라면 홈페이지 접속 후 맨 위 상단에 보이는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전면시행' 안내 공지의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자동으로  PC의 주소와 하드웨어 정보가 뜨면 기기 등록을 위해 '등록'버튼을 누릅니다. PC 등록은 최대 5대까지 할 수 있어 집과 회사, 혹은 학교 등에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별칭을 등록한 후, ARS나 SMS 혹은 1회용비밀번호인증을 통해 추가인증확인을 거칩니다. 그리고 난 후, 소지하고 있는 시크리트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PC 기기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참 간단하죠?  

  

 

 

SMS 인증 역시 똑같은 절차로 빠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정보입력을 위해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난 후, 추가인증방법을 선택하고 확인을 거칩니다. 마지막으로 소지한 시크리카드 번호만 입력하면 끝! 

 

 

정상적으로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면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ARS 인증 방법은 전화기를 통해 거래 승인 여부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역시 빠르게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을 경우 이체결과 SMS 통지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자금융사기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피해발생 시 피해배상은 제외될 수 있다고 하니 안전하게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에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