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1년 최고 금리 3.15% IBK 흔들어적금, 그것이 알고싶다.

by IBK.Bank.Official 2014. 7. 31.



티끌 모아 태산! 여유자금으로 현명한 재테크를 하기 위해서는 적금이나 예금이 가장 안정적인 방법입니다. 

매월 고정된 금액보다는 내가 원할 때,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자금을 모으고 싶으신 분들에게 자유적립식 적금을 추천합니다. 


IBK의 스마트폰 전용 적금 대표상품인 IBK 흔들어적금은 기본금리 1년 2.45%에 최고 우대금리 0.8%p를 더해서 최고 3.25%의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폰 전용상품입니다.

자유롭게 납입하고, 우대금리도 얻을 수 있는 매력 만점 흔들어적금! 상품 출시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스마트폰전용 적금 상품이 아직 낯선만큼 궁금한 점이 많으실텐데요.

그래서 마련한 'IBK 흔들어적금! 그것이 알고 싶다~' 기사를 쓰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우대금리, 어디까지 받아봤니? 


IBK 흔들어적금은 스마트폰에 흔들어적금 앱을 설치하면 적금의 가입부터 해지까지 한번에 가능합니다. 

우대금리를 받는 방식도 재미있는데요,

우선 자동이체조건이 동일한 사람끼리 그룹을 만들어 그룹의 참여인원에 따라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10명~19명이 모이면 연 0.1%p, 20명~29명이 모이면 연 0.3%p, 30명이 모이면 연 0.6%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흔들어적금 앱의 게임저금이나 빠른저금을 통해 3회 이상 추가 납입을 하면 연 0.2%p의 금리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최고 우대금리를 모두 받았을 경우, 1년제는 최대 3.15%, 2년제는 최대 3.25%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관심이 높아지면서 흔들어 적금에 관한 문의사항이 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흔들어 적금 Q&A! 고객님들이 흔들어 적금을 사용하면서 가장 궁금해하는 건 무엇일까요? 



IBK 흔들어적금의 궁금증을 해결해줄 Q&A TOP 7 


Q1. 흔들어적금의 설정기간과 월 최대 한도는 얼마인가요?


흔들어적금은 6개월 이상 24개월 이내로 가입 기간을 선택하여, 1인당 최대 12개 계좌까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계좌 당 1천원 이상 최고 월 3백만원까지 입금 가능하며, 실명번호 기준으로 최고 5천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Q2. 6개월로 가입했는데 기간을 더 연장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흔들어적금은 최초 가입한 이후 기간을 연장할 수 없습니다.  

해당 계좌의 만기 해지 이후에 다시 가입하시거나, 최대 가입 가능 계좌 수에 여유가 있다면 또 하나의 계좌를 추가 개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Q3. 흔들어적금은 복리상품인가요?


아닙니다. 흔들어적금은 복리로 이자가 정해지는 상품이 아닌 단리상품입니다. 

단리상품이지만 기존 적금상품과 달리 금리 우대조건이 간편하기 때문에 손쉽게 금리우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당행의 복리상품은 ‘IBK월복리자유적금’이 있습니다.



Q4. 자동이체 날짜가 주말인 경우 이체가 되지 않나요?


자동이체 일자가 주말 및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가 진행됩니다.



Q5. 만기 시 적금한 금액은 어떻게 받는 건가요?


흔들어적금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흔들어적금 앱을 통해 직접 해지가 가능합니다. 

흔들어적금 앱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후, ‘설정>IBK흔들어적금 해지’를 선택하여 해지를 원하는 계좌를 해지하면 됩니다. 

단, 적금 가입 이후 영업점을 방문하여 종이통장을 발급받으신 고객님은 해당 통장을 가지고 영업점에 방문하셔야 해지 가능합니다.



Q6. 자동이체 일에 출금 금액이 모자라 이체가 안되었을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흔들어적금은 자유적립식 상품이기 때문에 자동이체일자에 출금계좌 잔액이 부족하여 자동이체 처리가 되지 않았을 경우, 추후 계좌에 잔액이 있더라도 자동이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계좌 잔액 부족으로 자동이체가 진행되지 않은 경우는 고객님께서 직접 추가 납입 거래를 해 주셔야 합니다. 

흔들어적금 앱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셔서 ‘마이페이지>내적금’에서 추가납입을 원하시는 계좌를 선택하여 빠른저금이나 게임저금을 통해 추가납입 하시면 됩니다.



Q7. 흔들어적금 자동이체 시간은 언제인가요?


흔들어적금의 자동이체는 보통 17시~21시 사이에 진행됩니다. 

다만 출금계좌의 잔액이 부족할 경우 자동이체가 처리되지 않으며, 그룹가입을 통한 자동이체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자동이체 처리가 되지 않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IBK 흔들어적금의 장점 세가지




흔들어적금 Q&A, 도움이 되셨나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간편하고 재미있게 적금을 해보는건 어떠세요?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은 이제 그만! 쉽게 저축하는 IBK흔들어적금으로 현명한 재테크를 시작하세요.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IBK기업은행 SNS를 통해서 언제든 물어보세요. (고객센터: 1588 – 2588)



IBK기업은행 SNS계정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흔들어 적금 앱 다운로드

글플레이

앱스토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