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재무설계도 스마트하게 받으세요, IBK 소셜재무상담

by IBK.Bank.Official 2014. 11. 24.



'자산이 좀 있어야 재무상담을 받을 수 있는게 아닐까?'


'취업에 성공했지만.. 막상 월급을 받으니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막막하네'



살다 보면 항상 고민되는 돈 문제, 어떻게 풀어가고 있으세요? 

모르는 것이 있으면 공부하고 전문가를 찾듯이, 수입의 크기와 상관없이 돈을 관리하고 굴리는 것 또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저금리 시대에서는 현명한 재테크방법이 절실한데요. 이렇게 중요한 재무설계는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까요? 



재무설계, 시작 전에 이것부터 점검하라



재무설계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자신의 인생목표를 명확히 정하는 것입니다. 


인생 목표는 연령대별로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사회초년생이라면 적금을 통한 종잣돈 모으기, 결혼 적령기라면 결혼자금 및 주거비 마련하기, 중년기라면 노후자산을 위한 재산 증식 등 지금 나에게 맞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맞게 재무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자신이 월평균 얼마의 수입을 얻고, 얼마를 지출하는지, 보유한 자산과 부채 규모까지 포함되어야 합니다. 물론 자신의 현실에 맞지 않게 무리한 목표를 세우는 것은 금물이죠. 


또 한 가지 중요한 것은 지출관리입니다. 수입이 아무리 많아도 지출이 더 많으면 당연히 재무설계를 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통제가 잘 안 된다면 가계부 App이나 지출내역 알림 서비스를 사용해 보세요. 




입출금, 카드사용 내역 무료 통지 APP

IBK ONE알림 보기




재무설계 해결사! IBK 소셜재무상담


나이와 수입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중요한 재무설계! 

하지만 어디에서 누구에게 상담받아야 할지 시작부터 막막한 분들이라면 'IBK 소셜재무상담'을 이용해 보세요. 


“모르는 것을 알려만 주는 것이 아닌, 아는 것을 실천하게 하는 소셜 재무설계 상담사"


IBK기업은행 미니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소셜재무상담코너에는 9명의 전문재무상담사가 항시 대기하고 있습니다. 

별도 홈페이지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소셜 채널로 로그인해서 재테크에 관한 어떤 것도 자유롭게 물어보세요. 재무상담사들이 직접 답글을 남겨 줍니다.


"사회생활을 시작한 지 6개월이 된 26살 직장인입니다. 제대로 된 재테크를 하고 싶어 글을 적습니다. 제 월급은 O만원 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이를 키우는 직장맘입니다. 이제 적금 만기가 다가오는데, 어떤 좋은 상품으로 갈아타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이미 많은 분이 IBK소셜재무상담을 통해 미래를 만드는 재무설계를 받고 실천하고 있습니다. 

재무설계 후 달라진 삶, 아래 동영상으로 보시죠. 




그 외에 금융 정보를 알려주는 ‘간편 재무 설계', ‘투데이 금융', ‘금융계산기’ 코너도 활용하세요. 


내 인생의 동반자, 재무설계도 IBK와 함께라면 항상 든든하겠죠? 부담 없이 상담받으러 GO~~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