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알짜 채용정보가 여기 다 있네! 채용사이트 '기업은행 잡월드'

by IBK.Bank.Official 2015. 4. 7.



‘청년실업 100만 시대’, 적합한 일자리를 찾지 못해 한숨 쉬는 젊은이들이 늘어만 가고 있는데요. ‘취업 8대 스펙’이라는 말이 있듯 소위 취준생들 간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져 가고 있습니다. 


반면에 올해 30대기업 신규 채용 인원은 감소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일자리 가뭄 시대에 흙 속의 진주 같은 알짜기업 채용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다는데 알고들 계셨는지요? 바로 ‘기업은행 잡월드’입니다.

 




‘기업은행 잡월드’는 구직자와 중소기업 간의 미스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만들어진 

대한민국 최초의 중소기업 전문 취업 포털사이트입니다. 



‘기업은행 잡월드’의 특징은 기업들의 채용 정보를 단순히 나열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업종별, 직종별, 지역별로 구직 정보를 세분화하여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베스트 600기업, 월드클래스 300기업 등을 선정해 우수 중소기업들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특성화고 채용관, 시니어 세대 채용관, 제대군인 채용관 등을 운영하여 세대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모든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비싼 대학 등록금과 어학 연수비를 감당하고, 토익 학원 등의 취업 사교육까지 받는 젊은이들이 늘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질 좋은 서비스가 전부 ‘무료’라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기업은행 잡월드’를 이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회원가입을 하고 이력서를 등록하게 되는데, 이력서에는 개인정보 및 희망업종과 희망직종을 기재합니다. 자격증, 외국어능력, 컴퓨터 활용능력 등에 대한 정보까지 자세히 적어주시면 더욱 좋겠죠? 


이력서 작성 후 ‘맞춤채용정보’를 이용하시면 나에게 맞는 채용정보를 이메일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직종, 학력, 경력, 지역, 고용형태 등의 조건 설정을 통해 100% 맞춤화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구직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기업은행 잡월드’의 또 한 가지 장점은 ‘나를 찜한 기업’을 통해 이력서를 공개하면 구인기업의 인사담당자가 공개된 이력서를 확인 후 당사에 적합한 인재를 찜하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취업 자료실을 통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샘플, 면접족보, 면접복장, 이력서 사진 수정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우량 중소기업에 근무하고 있는 분들이 취업준비생 여러분들께 들려주는 이야기!

잡월드 인터뷰를 들어보세요. 





‘구직’이라는 길고 어두운 터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계신 취준생이라면 ‘www.ibkjob.co.kr’을 한번 방문해보세요. 나의 적성과 흥미에 꼭 맞으면서도 재무안정성, 성장성, 직원 복리 후생 측면에서 우수한 나의 평생직장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꿈, 희망, 미래를 담은 '참 좋은 일자리'

기업은행 잡월드 채용사이트 바로가기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