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앱 하나로 간편송금, 결제 끝 'IBK ONE페이' 사용하기 (1)

by IBK.Bank.Official 2015. 4. 14.



스마트폰을 통한 간편 지급결제 서비스의 신 강자 IBK ONE페이, 지난번 기사(기사보기)에서 소개해 드린 이후 많은 분께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원페이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요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IBK기업은행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계좌도 가능해요

내 계좌에서 IBK ONE페이로 충전, 환급하기


최초 앱 설치와 회원가입 후, 가장 먼저 충전계좌환급계좌를 연동해야 합니다. IBK ONE페이에 충전금을 넣기 위해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본인 명의의 IBK기업은행 계좌를 충전계좌로 등록합니다. 또한, 계좌를 등록하지 않고도 IBK ONE페이에서 생성된 내 가상계좌번호로 직접 충전(입금)할 수 있습니다. 


매번 충전하기 번거롭다면, 자동충전 설정으로 매달 내 충전계좌에서 ONE페이로 일정한 금액을 자동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IBK ONE페이에 있는 충전금을 다시 은행 계좌로 환급받기 위해서 환급계좌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때에는 본인 명의의 IBK기업은행 계좌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 계좌로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 계좌번호 받아적고, 입력하던 번거로움은 끝

문자 보내듯이 휴대폰 번호로 송금하기


최초 회원가입 및 계좌설정 후에는 매번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보안카드 없이도 송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가 아닌 휴대폰 번호로 송금하기 때문에 계좌번호를 적을 필요가 없어 편리합니다. 


한번에 최대 10명까지 동시 송금이 가능하며, 사람마다 금액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메시지카드에 간단한 문구를 적을 수 있어 받는 사람에게 인사나 정보를 보내기도 쉽습니다. 


‘혹시 잘못된 전화번호로 송금하면 돈을 날리는 것 아닐까?’ 걱정하지 마세요. 상대방 실명과 휴대폰 번호가 맞지 않거나, 상대방이 IBK ONE페이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7일 후 자동으로 내 IBK ONE페이에 환급됩니다. IBK ONE페이에 가입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문자메시지로 송금 내용이 전달되기 때문에 받은 사람이 7일 이내에 IBK ONE페이에 가입하면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나 통장이 없어도 괜찮아요

ATM에서 현금 출금하기


IBK ONE페이에 있는 잔액은 전국 기업은행/제휴 ATM에서 1만 원 단위로 즉시 현금 인출이 가능합니다. 통장이나 카드가 없어도 ATM 출금이 가능한 것이죠. 앱 내에 주변 ATM 찾기 기능도 있으니 어디서나 출금걱정이 없습니다. 


앱 내에서 출금할 금액을 설정하고 ATM출금 신청을 하면 출금승인 번호가 생성됩니다. 가까운 ATM으로 가서 IBK ONE페이 출금 메뉴 선택 후, 내 비밀번호와 출금승인 번호를 누르면 현금이 지급됩니다. 





지금 IBK ONE페이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2015년 수수료 무제한 면제혜택 


금융 거래 시 항상 수수료가 신경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IBK ONE페이는 보내기 받기 수수료가 없습니다. 게다가 2015년 12월 31일까지 ‘ATM 출금’과 ‘타행 이체환급 수수료도 모두 면제입니다. 




여기까지 IBK ONE페이의 주요 기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더치페이, 모바일쿠폰 선물, 농수산물 직거래 구매 등의 기능은 다음 편에 알려드리겠습니다. 


편리한 사용성뿐만 아니라 수수료 면제 혜택까지, 이제 IBK ONE페이 설치하고 편리한 금융생활 하세요 ^^


IBK ONE페이 앱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 아이튠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