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5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5. 5. 18.



기업은행, 포인트 카드 통합 ‘IBK-Syrup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 14일 SK플래닛과 제휴해서 10종의 포인트 멤버십을 한 장의 카드에 담은 ‘IBK-Syrup(시럽)카드’를 선보였습니다.

통합멤버십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OK캐시백, GS&POINT, 홈플러스, 아모레퍼시픽, CU, S-OIL 등입니다. 카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2가지 종류며 연회비는 신용카드 5,000원, 체크카드는 없습니다. 또한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본인이 선택하는 포인트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쿠폰을 제공합니다.




IBK기업은행, 은퇴특화 `IBK평생설계통장` 


IBK기업은행은 은퇴를 했거나 준비하는 만 40대 이상 고객을 위한 'IBK평생설계통장'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기업은행의 은퇴금융 브랜드명을 딴 이 상품은 입출금식, 적립식, 거치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출금식은 은퇴 후 연금, 용돈, 월세 소득 등 고정 수입이 있는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며, 목돈 마련을 위한 적립식은 월 1만원에서 5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리고 목돈 운용을 위한 거치식은 일반형과 연금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업은행, 인탑스와 손잡아 성장유망 스타트업 ‘발굴’


IBK기업은행이 중견기업 인탑스와 성장유망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공동 추천한 기업을 투자대상기업으로 선정하고, 기업당 10억 이내에서 공동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특히, 기업은행은 창업기업에 대출지원과 금융컨설팅을 제공하고, 인탑스는 제품 디자인과 제조 분야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IBK기업은행, 필리핀 지점 설립인가 획득


IBK기업은행이 필리핀 중앙은행(BSP)로부터 지점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전산구축 등 지점설립 절차를 거쳐 금년 11월경 마닐라지점을 개점할 계획입니다. 

올해 기업은행은 1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와 캄보디아 프놈펜에 사무소를 설치했으며, 4월 인도 뉴델리에 지점을 개점하는 등 중소기업 진출이 활발한 아시아 시장에 영업망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