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6월 2주

by IBK.Bank.Official 2015. 6. 15.


기업은행, ‘IBK평생설계장학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이 11일 ‘IBK평생설계장학적금’을 출시하였습니다. 만기시 재예치를 통해 20년까지 운용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연 1회 분할인출시 인출 사유가 학자금 목적이라면 중도해지이율이 아닌 특별우대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 상품과 연계하면 장기목돈마련을 위한 저축성보험과 단기 자금수요에 적합한 적금을 동시에 운용가능한 ‘IBK평생설계장학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핀테크 공모전 대상에 (주)나인플라바


IBK기업은행이 지난 4월부터 진행한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의 대상 수상 기업으로 ㈜나인플라바를 선정하였습니다. 나인플라바는 자금이 필요한 지역상점의 포스(POS) 단말기에 정보분석 프로그램을 설치해 신용지표를 산출하고 투자를 원하는 개인을 연결해주는 P2P 대출 플랫폼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업은행, 중기 근로자 가족에 희귀·난치병 치료비 후원


IBK기업은행이 IBK행복나눔재단을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82명에게 치료비 4억원을 후원하였습니다. IBK행복나눔재단은 기업은행이 중소기업 근로자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06년 설립한 바 있습니다. 



기업은행, ‘대출+투자’ 접목한 중기 전용 대출신상품 내놓는다


IBK기업은행이 이르면 이달 말 기술금융 브랜드인 T솔루션의 첫 상품으로 시설자금 대출시 담보대출과 지분투자를 하나로 묶은 패키지 상품을 선보입니다. 그동안 중소기업의 시설자금 대출은 관행적으로 담보와 신용대출이 동시에 이뤄졌지만, T솔루션의 시설자금 대출 패키지 상품의 경우 신용대출 몫을 대출이 아닌 은행이 직접 지분투자를 하는 방식으로 바꾸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