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주간 핫뉴스 - 4월 1주

by IBK.Bank.Official 2016. 4. 11.



IBK기업은행, 핀테크 드림 공모전 개최


IBK기업은행에서 핀테크 분야 창업기업과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2016 IBK 핀테크 DREAM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지난해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규모가 3400만원으로 오는 5월13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 내 지원양식을 작성해 이메일을 보내면 됩니다. 사업부문은 핀테크 분야 중소기업 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으며, 아이디어 부문은 자격 제한 없이 핀테크 분야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IBK 기업은행과 제휴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RPG게임 거신전기와 IBK기업은행이 제휴하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달 말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기업은행의 ‘헬로 i-ONE’ 앱을 내려 받으면 거신전기 게임 아이템 쿠폰과 최대 70% 환율 우대 쿠폰을 전원 지급합니다. 또, 앱을 내려 받고 게임 아이템까지 사용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1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추가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총 361명에게 커피 상품권, 구글 기프트 카드, 기업은행 기프트 카드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합니다. 



IBK기업은행, 일임형ISA에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도입


IBK기업은행이 파운트와 손잡고 일임형ISA 운영에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로드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이용해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시장상황에 맞는 최적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편 기업은행은 지난 달 31일 ISA 투자일임업 등록을 완료하고, 11일 일임형ISA 판매를 시작합니다. 



IBK기업은행, ‘기업투자정보마당’ 개편


창업ㆍ중소기업과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중개업체에 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기업투자정보마당 (www.ciip.or.kr)’을 확대 개편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은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정책금융기관 방문 없이 기업정보, 사업전략, 자금 소요계획 등 기업IR 정보를 직접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협력해 문화콘텐츠 기업도 영상·그래픽 등이 포함된 시놉시스, 예고편, 제작자 및 출연자 등 문화콘텐츠 투자정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지점 갈 필요 없는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이 신용보증재단과 협약을 맺고 대출 신청부터 지원까지 영업점 방문이 필요없는 소상공인 전용 대출 'i-ONE소상공인보증부대출'을 출시하였습니다. IBK기업은행 비대면채널인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뱅킹 i-ONE뱅크를 통해 대출을 신청하면 은행은 자체 신용평가를 통해 대출 가능 여부를 검증합니다. 그리고 대출조건이 충족되면 IBK기업은행은 신용보증재단에 전자보증서를 신청하고, 재단은 해당 기업을 현장 실사한 뒤 보증약정을 맺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