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톡

캠핑하러 어디까지 가? 서울근교캠핑장추천!

by IBK.Bank.Official 2019. 10. 21.

캠핑의 계절 가을! 떠나자, 서울 근교 캠핑장으로~

누구나 일상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하는 캠핑에 대한 로망이 있기 마련이죠~ 텐트도 예쁘게 치고, 아기자기한 캠핑 용품으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낭만 바비큐도 즐기고 싶은 가을인데요. 멀리 떠나는 것이 부담스러울 때, 서울 가까이에 가볼만 한 캠핑장은 어떤 곳이 있을까요? IBK기업은행이 서울 근교 캠핑장 추천과 함께 캠핑장 별 준비물과 주의사항 등 이용 팁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1. 난지 캠핑장

주소: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495-81번지

서울의 빛, 한강 한 가운데서 즐기는 낭만 가을 캠핑! 아름다운 전경과 함께 생태공원, 수영장, 유람선, 요트장까지 다양한 시설이 어우러진 난지 캠핑장은 캠핑, 피크닉, 야유회를 즐기는 모든 분들에게 인기 최고의 서울 근교 캠핑장인데요. 대여소에 다양한 장비들이 구비되어 있어서 짐 하나 없이 빈 손으로 가도 캠핑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죠! 단, 인기가 인기니만큼 예약 성공이 하늘의 별 따기라는 게 함정! 1박 계획이시라면 강바람이 쌀쌀하니 침낭 챙기는 것도 잊지 마세요~


2. 노을 캠핑장

주소: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108-1

난지 캠핑장 인근에 있는 노을 캠핑장은 강이 아니라 언덕 위에 있다는 것이 매력! 하늘공원 꼭대기에 위치해 있어 시원시원하게 뻗은 잔디밭 위에서 아름다운 노을과 가양대교의 야경을 즐길 수 있는데요. 다양한 조형물과 풍력발전기, 반딧불이 생태관, 누에생태체험장까지 있어 특히 가족 캠핑을 원할 때 서울 근교 캠핑장 추천할 수 있는 곳이죠. 단, 물품 대여가 되지 않아 꼼꼼한 준비가 필요하고요. 차를 아래에 주차한 후 짐을 들고 캠핑장으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하늘공원의 상징인 ‘맹꽁이 전기차’를 이용할 것을 추천해요!


3. 중랑캠핑숲

주소: 서울 중랑구 망우로87길 110

그런가 하면 북부 쪽의 서울 근교 캠핑장 추천은 중랑캠핑숲을 꼽을 수 있답니다! 잔디 광장, 다목적 운동장, 청소년문화존, 체험의 숲, 생태학습존, 자전거 타기 체험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어 역시 가족캠핑지로 딱인 곳이죠~ 나무 데크와 4인용 야외 테이블이 있는 사이트로 나뉘어 있어 취향껏 골라 즐기실 수 있는데요. 특히 자동차를 사이트 옆에 주차해 둘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라 편하답니다. 숲 안에 사이트가 조성돼 있어서 기본적으로 그늘이 많지만, 어린 나무가 있는 곳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니 잘 살펴보고 예약해 보세요!


4.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주소: 서울 강동구 둔촌동 562

난지 캠핑장과 유사한 구조를 하고 있지만, 자가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이 있어 다른 매력을 지닌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허브천문공원, 길동생태공원, 놀이터, 약초원, 암석원까지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해 서울 근교 캠핑장 추천으로 등극했습니다. 특히 독립된 위치에 있는 매화나무 캠핑장은 예약 전쟁이 뜨거우니 서둘러 주세요~ 예약 전에 그늘은 지는지, 배전함과는 가까운지 문의 후 사이트를 결정하면 더 즐거운 캠핑이 될 수 있을 거예요!


5. 영종씨사이드 카라반&캠핑장

주소: 인천광역시 중구 큰말로 25

이제부터는 서울을 조금 벗어나 볼까요? 서울에서 가장 가깝지만 이색적인 도시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인천에는 다양한 캠핑장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영종씨사이드 카라반&캠핑장은 탁 트인 바다 전망과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캠핑장 추천지랍니다. 텐트 구역은 자갈 구역과 데크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고요. 화장실, 세면장, 샤워장까지 깨끗한 시설을 자랑하는 곳이죠. 인근에는 염전산책로,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해안산책로, 해수족욕장, 놀이터 등 즐길 수 있는 스폿이 너무 많아 시간 가는 줄 모른답니다!


6. 서울대공원 캠핑장

주소: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청계산 인근에 위치한 인기 최고 서울대공원 캠핑장! 아시다시피 이곳에는 휴양림, 계곡은 물론 미술관, 동물원에 놀이공원까지 함께 있어 몇 날 며칠을 행복하게 지낼 수 있죠~ 캠핑장 내 농구장, 배구장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사이트를 예약하지 않아도 돗자리를 이용한 피크닉은 언제든지 가능해서 광 클릭에서 해방될 수 있는데요. 다만 주말에는 일찍 서둘러야 캠핑장 주차장에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는 것에 유의해 주세요! 입구에서 캠핑장까지 이어지는 기나긴 길이 부담스러울 땐 전기차를 예약하시면 된답니다.


7. 자라섬 캠핑장

주소: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텐트가 아닌 카라반 캠핑을 해보고 싶다면 서울 근교 캠핑장 추천으로 자라섬 캠핑장을 밀어 봅니다! 사이트를 통해 매월 10일 오후 2시부터 다음달 예약을 받고 있으니 꼭 미리 예약하셔야 하는 곳인데요. 침대, 화장실, 에어컨, 냉장고, 밥통, 인덕션까지 모두 구비되어 편리한 카라반이지만, 수건이나 샤워용품 등 개인 세면도구는 준비해야 해요! 이왕이면 자라섬 축제 일정과 맞춰 낭만적인 캠핑을 즐겨 보세요~


여기서 잠깐! 가을 캠핑, 이것만은 주의해 주세요

캠핑하기 딱 좋은 가을이라지만 아침저녁은 쌀쌀하니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이불, 두꺼운 옷 등을 꼭 준비해야 해요. 또, 야외에서는 진드기, 모기 등 벌레에도 주의해야 하는데요. 특히 참진드기에 감염될 경우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SFTS)에 걸릴 위험이 있으므로 긴 소매나 긴 바지를 입어 물리지 않도록 해야 하죠. 

벌레 기피제를 챙기고 야외활동 후 꼼꼼히 씻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 텐트나 카라반 내부에서 난방 용품을 사용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니 절대 금지! 공간이 협소해 화재 위험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이죠.


가을, 캠핑을 즐기기에 더없이 좋지만 주의사항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오늘 IBK기업은행이 소개해 드린 서울 근교 캠핑장 추천 목록 확인하셔서 가깝지만 일상에서 확 벗어난 가을 캠핑의 매력에 빠져 보세요: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