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희망 2011] IT금융개발부 소원 이루기 프로젝트 '소원 타임 캡슐'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 25.


 

오늘은 저희 IBK 기업은행 내부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벌이는 재미있는 풍경 하나를 소개해 드릴까해요. ^^

이름하여 '소원 타임캡슐!' 행사(?) 입니다. 


# 타임캡슐로 새해 계획하기!

2011년 신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새해 목표 세우셨나요? ^^
IT금융개발부에서는 새로운 이름과 함께 더욱 뜻 깊은 한 해를 보내고자 직원 각자의 소원 및 목표를 정하고 타임캡슐에 담아 1년 동안 보관 후 2012년에 꺼내 보기로 했어요.

1년 뒤 타임캡슐 속 나의 목표들이 얼마만큼 이루어졌을지 벌써 궁금해지면서, 환하게 웃을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해봅니다.





알록달록 색색의 소원이 들어있는 유리병이 모였어요. 아~~~ 이쁘다! ^^ 이렇게 투명상자에 담아 보관하고 1년 뒤 2012년에 개봉 하겠습니다.


2011년 1월도 벌써 중반을 지나 후반을 향해 가고 있는데요... 계획한 일들, 모두모두 잘 지키고 있으세요? 주로 새해를 맞이하며 세우는 계획들은 대부분 건강에 관련된 것들이 많다고 합니다.

제일 많은 게 금연이랑 다이어트~! 그리고 자기계발에 관련된 것들이 있겠지요~  그런데 새해 계획은 언제나 희망차고 야심이 가득 차 있지만  실제로 달성하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계획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실천인데 말이죠. 하지만 늦지 않았습니다. 목표는 이미 정해졌으니 미리 포기하지 마시고  목표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을 세워보세요!

리스트를 만들어 자주 볼 수 있는 냉장고, 문 앞에 붙여 두는 것도 좋겠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계획의 중심에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매일 조금씩이라도  목표를 위해 한 가지라도 실천하는 것입니다. 꾀가 나서 게으름 부리고 힘들다고 미루는 상황이 생기겠지만 포기하기보단 웃으면서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꾸준한 노력도 챙겨주세요!! ^^

올 한해 모두모두 파이팅 하시고 목표 달성을 위한 성공 주문을 스스로에게 걸어봅시다~!


 
 알뜰이의 최신글 보러가기

 모든 금융정보를 한곳에서! 금융소비자포털!
 2011년(신묘년) 공휴일은 몇일? 연휴/휴가 알차게 계획하기!
 전세대란 내집마련은 언제쯤? 신년 재테크 계획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