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자가 콕콕 찝어주는 부산 여행코스&맛집




어느날 갑자기 여행이 가고싶어지면 어디가 가장 먼저 생각나세요? 일출로 유명한 정동진도 있고, 낙조가 아름다운 서해 안면도도 있겠죠? 민족의 명산 지리산이나 호젓한 숲길도 떠오르는데요. 그 중에서도 부산을 손꼽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부산하면 해운대, 광안리 같은 바다 뿐 아니라 씨앗호떡, 부산오뎅, 돼지국밥 등 맛있는 음식도 유명하죠. 10월에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도 부산의 자랑입니다. 감천문화마을이나 보수동 헌책방 골목 등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도 많아요.


오늘은 부산의 여행길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제주도에 올레길이 있다면 부산에는 갈맷길이 있습니다. 갈맷길은 부산을 대표하는 길로 모두 ‘9코스 20구간 263.8km’의 긴 코스인데요. 해안가를 따라 거닐며 부산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관광지마다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 색다른 추억도 남길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부산 여자가 함께 떠나는 갈맷길 여행코스 떠나보실까요?



갈맷길을 따라 떠난 여행 코스





해안 산책로 따라 펼쳐지는 부산의 비경, 이기대 공원


부산이지만 부산답지 않은 곳! 시원한 바람과 맑은 공기, 가슴이 탁 트이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이기대입니다. 부산 갈맷길 2코스 2구간인 이기대는 광안대교를 또 다른 시야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경치가 아름다워 밤에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낮에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도소리를 배경음악으로 푸른 바다가 눈 앞에 시원하게 펼쳐집니다.



리틀 홍대?! 젊음이 넘치는 경성대·부경대


리틀 홍대라 불리는 경성대와 부경대는 젊음의 열기로 가득합니다. 예쁜 카페와 먹을거리가 많아 취향에 따라 골라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낮에 이기대를 다녀오신 후 저녁 무렵 경성대 앞을 둘러보시길 추천합니다.



별들이 소곤대는 아름다운 광안리 ~ 센텀시티 산책로




저녁 불빛이 아름다운 광안리에서 센텀시티까지 연결되는 산책로가 있습니다. 밤바람이 시원해 수변공원에서 둘러앉아 밤새도록 피크닉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산책하기 좋은 길이라 자전거를 타거나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해안가를 따라 걷다 보면 물 위에 비친 마린시티 모습이 마치 홍콩에 온 듯한 기분이 듭니다. 영화 ‘도둑들’ 촬영지로 유명해진 나루공원에서 산책하시고 스타들의 레드카펫 현장 ‘영화의 전당’도 구경해보세요.



갈맷길 2코스 1구간! 동백섬부터 해운대까지





동백섬 공원에서 해안가를 걸으면 한눈에 해운대가 보입니다. 부산의 낭만과 자유를 느낄 수 있는 곳! 해운대는 주말이면 매직쇼나 아마추어 밴드들의 공연이 열립니다. 해운대 바닷가를 걷다 보면 달맞이 고개가 보이는데요. 예쁜 집들과 이색적인 레스토랑이 가득한 달맞이 공원에서 데이트 어떠세요?



야경이 화려한 황령산 봉수대


오래전 봉수대로 쓰였던 황령산 봉수대는 현재 시민들을 위한공원으로 꾸며졌습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다워 밤에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쉽게도 대중교통으로는 조금 불편한데요. 지하철역 금련산역에서 하차하신 뒤 택시를 이용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차 막히는 시간을 피해 밤 10시쯤 가시면 좋아요!




부산 여행코스에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부산 가면 한 그릇 딱! 용호동 합천 국밥


부산하면 역시 국밥! 보통 국밥은 뿌연 국물이 많은데요. 부산 명물 합천 국밥은 맑은 국물이 일품입니다. 매콤한 국물 맛에 고기 질감도 부드러워 인기가 많은데요. 이기대공원 가시는 길에 합천 국밥 한 그릇 뚝딱 하세요!


위치 :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동 542-20  

전화 : 051) 628-4989



자갈치 시장보다 저렴하고 신선한 민락어민활어직판장




민락어민활어직판장은 자갈치 시장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신선한 회를 드실 수 있습니다. 활어센터에서 횟감을 고르고 수변공원에 자리를 잡으면 되는데요.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밤바다를 바라보며 즉석에서 썬 회를 먹는 사람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부산 사람들에게 인기 많은 핫플레이스죠. 저렴하게 사서 피크닉 즐기기에 딱 맞은 수변공원에 놀러 가보세요.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515-2

전화 : 051) 746-6141



달맞이고개에서 느낄 수 있는 낭만의 끝! 낭만부엌


해운대바다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달맞이 고개, 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아기자기하고 예쁜 레스토랑이 많아 어느 음식점을 갈지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 중에서도 족발과 칼국수의 이색만남으로 유명한 낭만부엌을 추천합니다. 야들야들하고 쫀득쫀득한 족발 한 접시에 낭만의 끝을 볼 수 있습니다. ^^


위치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515-2

전화 : 051) 746-6141



해산물 푸짐하게 한가득 주세요! 석이네 잠수함


부산하면 역시 신선한 해산물을 빼놓을 수 없죠!  랍스타, 전복, 조개, 닭 등 신선한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간 석이네 잠수함이 인기인데요. 아무 양념이 없어도 얼큰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위치 : 해운대구 우1동 1436 마린시티 카이저빌 2층 

전화 : 051) 744-0199



부산 여행코스와 추천 먹거리 잘 보셨나요? 부산의 갈맷길과 먹거리만 봐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요. 부산 뉴스 홈페이지에서 갈맷길 700리 안내지도를 제공해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 준비 중인 분들은 갈맷길 지도를 보며 여행 계획을 짜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