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의미있는 소비

by IBK.Bank.Official 2015. 4. 23.




살기 팍팍한 불황의 시대, 돈 걱정 없는 삶을 위해 근검절약하지만 무조건 안 쓰고 모으는 것만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행복한 삶을 위해서 재테크를 하는 것인데 세상 모든 것을 숫자로 따지다보면 삶이 피곤해집니다. 


때로는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소비를 통해 나를 발전시키고 삶의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 중요한데요, 그런 의미에서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의미있는 소비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악기배우기



아직도 어른이 되어 취미로 악기를 배우는 건 왠지 사치처럼 느껴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하나쯤 다룰 수 있는 악기가 있는 것은 평생 함께할 친구를 가진 것과 같습니다. 


서툴러도 내가 좋아하는 곡을 연주하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며 나만의 힐링타임을 가질 수 있고요. 또한, 점점 어려운 곡을 배우며 도전하는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여행



여행은 단지 쉬고 노는 것이 아니라 넓은 세상을 느끼고 자신의 열정을 시험해보고 싶은 도전 정신을 키우는 경험입니다. 특히나 젊은 나이일수록 여행비용을 아끼지 마세요. 미래에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큰 꿈과 배움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소중한 내몸을 위한 운동 



시간과 돈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운동하기를 망설이는 사람이 많습니다. 자전거 등 장비를 사야 하거나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는 비용이 만만치 않은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운동도 하지 않고 정기 검진도 받지 않다가 뒤늦게 몸에 이상을 발견하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소중한 내 몸, 건강할 때 운동으로 지키는 것이 오히려 절약입니다. 




자기계발 



미끼를 아까워하면 낚시를 할 자격이 없습니다. 더 나은 내가 되기 위해 할 수 있는 공부, 유학, 세미나 등에 쓰는 비용은 곧 내 미래에 대한 투자입니다. 


먹고 마시는 것에는 인색해도,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것에는 절대 인색하지 마세요. 직장인이라면 내 수입의 10% 정도는 자기계발을 위해 따로 떼어 놓으세요. 




삶의 질을 높여주는 의미있는 소비의 공통점은 소유보다 경험을 중요시하고, 미래 가치를 위해 투자한다는 점입니다.

알려드린 다섯 가지 중 해보지 않았던 게 있다면 한번 과감히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

공감 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