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나만 몰랐어? 휴대폰 요금 절반으로 줄이는 생활의 꿀팁

by IBK.Bank.Official 2016. 4. 29.


매달 생활비를 조금씩 줄여나가기로 마음은 먹었지만, 여간해서는 크게 줄이기가 힘든 게 또 생활비입니다. 특히 한 달에 많게는 10만원 가까이 지출하는 통신요금은 더 부담스럽기 마련인데요. 


IBK가 알려드리는 통신비 절약방법을 참고하면 엄청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매달 요금 고지서를 보며 한숨이 나왔다면 지금 바로 읽어보세요! 



STEP 1. DIY 요금제 이용하기 


데이터 사용량에 맞춰 요금제를 선택하자니 남는 통화시간이나 문자가 너무 아깝고, 반대로 데이터 사용은 적지만 전화 통화가 많았던 경험. 모두 한번 쯤은 있으시죠? 통신사 요금제가 다양하기는 하지만 이처럼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찾기는 어려운데요. 

이럴 때는 통화와 데이터를 각각 선택하는 맞춤형 요금제나 여러 요금제를 합쳐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선택형 요금제 

시간 선택 부가서비스

 SKT

 T끼리 맞춤형

 출퇴근프리, Band타임프리

 LG U+

 LTE통합형요금제

 

 KT  

 LTE데이터 선택요금제 

 Y24 요금제, 마이타임플랜 



특히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경우 출·퇴근 혹은 등·하교 시간에 주로 휴대폰을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이처럼 데이터 사용시간이 정해진 경우라면,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일정 용량의 데이터를 제공받는 시간 선택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TEP 2. 재약정으로 할인받기



약정기간이 종료된 이후, 당분간 휴대폰을 교체할 계획이 없다면 재약정을 신청하여 요금 할인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약정 기간이 끝난 후에 날라오는 통신비 고지서를 자세히 살펴보면, 약정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통신사에서는 고객 서비스 차원으로 몇 개월 동안 약정할인을 적용해주기도 하는데요. 이 기간이 지나도록 재약정을 하지 않으면 ‘약정할인’ 항목이 제외되어 더 많은 통신요금을 내야 합니다. 



STEP 3. olleh Super DC카드 활용하기 



KT를 통신사로 두고 있다면 IBK카드를 이용해 통신요금을 한번 더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 사용과 통신비 자동이체 만으로도 KT통신비를 월 최대 15,000원이나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 


통신요금 외에도 전 주유소 리터당 60원 청구할인, 영화 인터넷 예매 시 1,500원 청구할인, 아웃백 VIPS 등 외식할인, 놀이공원 할인 등 생활비 절약에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olleh Super DC IBK카드는 기업은행 영업점에서 신청이 불가한 카드이므로, kt 대리점 및 온라인을 통해 신청해주세요.


 전월 이용실적

 30만원 이상

  70만원 이상 

 할인 금액

 7천원

  1만 5천원 

※ KT 통신요금 청구할인 (월 1회)




"IBK카드와 삼성페이를 할인 이벤트" 


통신비 할인 혜택에서만 그친다면 조금 섭섭하겠죠? 

현금이나 카드 없이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와 IBK카드를 함께 활용하면 더 큰 할인이 가능합니다. olleh Super DC IBK카드를 신규 발급받은 후, 삼성페이에 IBK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하면 추가 할인까지 제공합니다.  


· 대상 : olleh Super DC IBK카드 신규발급 회원

· 기간 : 3.10 ~ 6.30

· 제공 혜택 : 삼성페이로 1만원 이상 결제 시 10% 청구할인 (최대 5천원)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도 모른채 지나친다면 참 아쉽겠죠? BK가 알려드린 휴대폰 요금 절약방법으로 생활비 절약 실천해보세요! 



※ 본 게시글은 IBK기업은행의 금융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상품 내용은 요약된 내용으로 추후 변경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www.ibk.co.kr)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준법감시인 심의필 제 2016-1067호(2016.04.21) 

※ 신용카드 남용은 가계경제에 위협이 됩니다.

※ 연체이자율(최저 연 16.5% ~ 최고 연24%)은 정상이자율 및 연체일수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본 게시글은 해당 게시기한까지만 유효합니다. 



공감꾸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