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피(Fee)땀눈물 모아 부자되는 피테크 노하우




요즘 같은 저금리시대에 돈을 모으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돈을 허투루 쓰지 않는 것이 아닐까요? 그 중 한가지 방법이 바로 피(Fee)테크예요. 은행이나 증권, 보험 등에서 취급하는 금융상품, 서비스를 이용할 때 지불하는 수수료를 아껴 자산을 모으는 방법을 (Fee)테크라고 해요. 투자보다도 확실한 수익률을 보장하는 피테크를 소개할게요.

 





생각보다 많이 남는 피테크


피테크의 대상은 세금과 수수료만이 아니에요. 일상적으로 금융기관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피테크를 실천할 수 있어요. 급여통장, 신용카드, 통신비나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등을 통해 수수료를 절감하거나 우대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어요. , 펀드를 온라인으로 가입하면 수수료가 3분의 1정도 저렴하답니다.

 






은행 수수료로 부자 되기

 

티끌 모아 태산이라는 우리 옛말처럼 수수료가 얼마 되지 않아 쉽게 생각하기 쉽지만, 모이면 꽤 큰 돈이 되는 법이에요.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은행 수수료 절약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까, 오늘 바로 시작하세요!

 

1.  ‘핀테크하면 피테크는 저절로!

IBK기업은행을 비롯한 국내의 많은 은행들은 인터넷, 모바일 뱅킹 등 비대면 거래를 이용할 경우 급여, 관리등 등을 이체하는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어요. 게다가 휙서비스를 이용하면 시처리 시간도 엄청 단축된답니다.

 

2. 주거래은행이 혜택도 가장 많아요!

금융거래에서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이에요. 주거래은행의 거래량과 거래 종류를 늘려나갈수록 혜택도 늘어난답니다.

 

3. 은행별 우대혜택을 꼼꼼히 체크하자!

은행마다 거래실적도 비중을 크게 평가하는 항목이 따로 있어요. 은행 홈페이제 들어가거나 지점을 방문하며 쉽게 은행별 우대제도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4. 부지런함과 발품으로 수수료를 줄이자!

ATM을 이용할 때 타행 기계를 사용하면 무조건 비용을 추가 지급하게 되는 거 아시죠? 적은 금액이지 이런 소액 절약이 피테크의 핵심이에요.

 






고시환률 저렴한 은행을 찾아 환전하자!

 

각 은행은 매매기준환율이 변경되면 일반 고객에게 가격을 고시해요. 매매기준환율은 은행별로 외환 사정에 따라 기준이 다르지요. 하루에도 몇 번씩 달라져요. 매매기준환율이 낮다는 뜻은 원화 가치를 높게 인정한다는 말이에요. 고시환률이 저렴한 은행을 찾아 환전하는 것이 좋아요.

, 환전도 인터넷이나 모바일거래를 이용하면 수수료가 저렴하답니다. 지정된 지점에서 환전할 경우에 할인율을 높게 적용하기도 해요. IBK기업은행은 서울역 환전소를 이용하면 달러화의 환전 할인율을 80~90% 우대하여 적용해준답니다. 보통 환거래 은행이 적용하는 환전수수료는 1달러당 3~40원 내외인데요. 은행이 만약 90% 할인 우대를 해주면 1달러당 무려 27~36원의 은행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는 거예요. 1천 달러를 환전했다고 하면 거의 3만원 돈의 환전수수료를 더 내는 셈이랍니다.

 

피테크는 작은 습관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줘요. 앞으로는 피테크로 모두 알뜰한 부자 되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