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생활 밀착형 스마트폰 앱 'IBK 스마트 알림 서비스'

by IBK.Bank.Official 2011. 8. 16.


사람이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필요한 것은 참으로 많죠?
하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경제관념이라고 얘기하곤 합니다. 


경제관념이란 흔히 자신의 수입과 미래를 고려하여 적절히 소비하는 행태를 일컫는데요.

월급은 분명 한달에 한번씩만 통장으로 들아오게 되는데 자신이 필요한 물건들을 사고, 꼭 돈 써야 할 곳에 돈을 쓰고, 가끔은 친구들을 만나 식사를 하거나 공연/영화등의 문화생활을 즐기다보면 어느새 계획했던 지출 금액보다 훨씬 많은 돈을 사용한 자기 자신을 발견한다죠? ㅋ


아... 그리고, 비 정기적으로 돌아오는 결혼식, 돌잔치 등등의 경조사가 많이 몰릴때면 더더욱 월급을 받고난 이후 생각했던 지출액과는 많이 다른 통장 잔고를 보게 되는게 현실이죠. ㅠㅠ


그런 안타까운 현실 때문에 저희 IBK가 여러분을 위해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앱, 바로 IBK 스마트 알림 서비스 앱을 준비했답니다^^ 얼마나 편리하고, 유용하길래 이렇게 자랑하냐구요? ㅎㅎ 한번 보시게 되면 그 진가를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

※ 참고로 'IBK 스마트 알림 서비스' 와 같은 현금거래 내역과 관련된 서비스는 각 은행별로 500원~900원 가량의 비용이 부과되고 있답니다. IBK 스마트 알림 서비스는 당연히 무료! ^^

 
 

IBK 스마트 알림 서비스 이래서 다르다!

하나. 계좌(통장)의 입출거래내역을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해 드립니다.

아래에 보이는 것 처럼, 입금이 되거나 출금 될 시에는 자동으로 통지(푸쉬)가 오게 되어 있답니다. 월급날 급할 때는 월급이 언제 들어오나 기다리면서 수시로 확인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앞으로는 그럴 필요가 없어지겠죠?

그리고, 혹시라도 자신도 모르게 통장에서 돈이 빠져나간다거나 혹은 나중에 확인해 보니 카드값이 자신의 생각보다 훨씬 많이 나와 어려움을 겪으 셨을 때 있었죠? ^^ 저희 'IBK 스마트 알림 서비스'를 사용하시면 앞으로는 그런 걱정을 하실일은 없답니다.

※ 혹시라도 보기 불편하실까봐 화면을 가로로 돌리시면 한눈에 확인 하실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


둘. 입출내역 분석을 통해 균형있는 소비에 도움을 주는 '리포트'를 제공해드려요.

매달 자신이 계좌에 얼마가 들어오고, 또 얼마가 나가는지 정말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보기 쉽게 보여드린 답니다. 가계부를 적는 분들이야 당연히 아실테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은 제대로 정확한 금액을 파악하시는 분들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정말 유용하겠죠? ^^

게다가 ATM에서 출금한 금액이 별도로 나오기 때문에 현금으로 사용한 지출 내역과 체크카드를 비롯한 기타 다른 지출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으니 자신의 소비패턴 또한 금세 알 수 있습니다.


셋. 다이어리, 캘린더 기능과 겸하여 생활 속 일정관리 프로그램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참으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서비스입니다.ㅎㅎ 물론, 스마트폰 마다 별도로 캘린더가 있고 자체 캘린더가 맘에 들지 않거나 부족하다고 생각될때면 따로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 받기도 하는데요.

제가 맘에 든다고 하는 이유는 바로 입출금 내역과 캘린더의 기능이 하나로 합쳐졌기 때문이랍니다.

원래 약속(일정)이 있다는 것은 대부분 누군가와 만난다는 의미가 강할텐데요. 사람들끼리 만나면 멀뚱멀뚱 얼굴만 쳐다보면서 얘기할 수 없겠죠? ^^ 식사를 한다거나, 차를 마신다거나 등등 항상 무엇이든 하게 될텐데요. 여기서 잠깐!

바로 이 부분이 포인트 입니다. 무엇이든 하게 될때는 함께 동석한 사람이 돈을 내던, 아니면 합쳐서 내던간에 어디서나 '돈'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그런 일정들과 자신의 입출금 내역이 함께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언제 어디서 돈을 썼는지 한눈에 알 수 있게 되는 것이에요.

정말 제목 그대로 '생활 밀착형' 서비스 아닌가요? ^^


※ 혹시 캘린더 음력 기능이 있나요?


보다 편리하게 IBK 스마트 알림 서비스 앱을 사용하기 위한 TIP!


1. 서비스 가입하기

앱을 다운받기만 해서는 당연히 제대로 사용할 수 없겠죠? 앱을 다운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 역시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저희 지점에서 별도로 신청을 하지 않으셨다면 고객센터와의 통화를 통해 간단히 가입 하실 수 있답니다.

앱을 다운 받으신 후, 하단에 보이는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서비스 신청 하는 란이 있는데요. 아래의 그림처럼 따라하시면 쉽게 가입 하실 수 있어요.

아... 그리고, 중요한 사실 한 가지! 입출금 내역이 앱에서 보이는 것은 서비스 가입시점 이후부터 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오늘 서비스에 가입을 하셨어도, 8월 1일~15일 까지의 입출금 내역을 앱에서 볼 수 없으니 이 사실 꼭 유념해 주세요.

2. 안드로이드 폰에서 위젯 사용하기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아이폰과 다르게 위젯이라는 기능이 있다는 사실 혹시 알고 계신가요? ^^

자주 사용하거나, 종종 들여다 볼 일이 있는 앱의 경우에는 무척이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자면, 저 같은 경우에는 프로야구 앱을 다운받아서 실시간으로 점수가 업데이트 되는걸 종종 확인하곤 하죠. ㅎㅎ

일정이나 돈의 입출금 내역도 그렇게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면 편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저희 IBK 스마트 알림서비스 앱에서는 위젯 기능도 함께 넣어놨답니다. 어떻게 하면 사용할 수 있을지 한번 살펴 보도록 할께요.


먼저 앱이 그렇게 많이 깔려있지 않은 바탕화면의 빈공간에서 손가락으로 바탕화면을 잠시 꾹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과 함께 목록에서 보이시는 것 처럼 '위젯'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일단 '위젯'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저희 스마트 알림 앱이 깔려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을텐데요. 위젯 목록에 저희 스마트 알림 앱 보이시죠? ^^  저 스마트 알림 앱을 선택하면 그 다음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IBK 스마트 알림 위젯이 설치되게 되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


저희 IBK 스마트 알림서비스 어떻게 보셨나요? ^^

정말 편리하고, 유용할 것 같지 않으세요? ㅎㅎ 많은 사용 부탁드릴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