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인포그래픽]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2012 IBK기업은행 블로그 유입 현황

by IBK.Bank.Official 2013. 1. 24.

인포그래픽(Infographic)으로 보는 2012 IBK기업은행 블로그 유입 현황



IBK기업은행 블로그 'Idea Bank, IBK'에 2012년 한 해 동안 100만명이 훨씬 넘는 분들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지난 12월에 진행했던 이벤트 '100만 Day를 맞춰라'에는 1만에 가까운 참여가 있었고, 약 1,300여건의 페이스북 '좋아요'가 발생할만큼 많은 응원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IBK기업은행 블로그, 2012년 한 해 동안 100만이 넘는 분들은 과연 어떤 경로를 통해 방문을 하셨을까요?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IBK기업은행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을 통한 방문이 가장 많은데요, 은행권의 특성상 온라인뱅킹을 사용하는 분들의 접속이 많고 블로그 메인 화면의 노출 비중이 많습니다. 검색을 통한 방문 유입이 가장 많지만 2012년부터는 페이스북 등 SNS의 영향력이 높아지면서 소셜 채널을 통한 방문유입이 눈에 띄게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소셜채널을 통한 방문 유입이 전체적인 유입을 주도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었고, 전부는 아니지만 소셜 채널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콘텐츠들의 경우 검색엔진을 통한 유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보았을 때 결국 블로그 역시 좋은 콘텐츠가 답이라는 당연한 진리를 다시 한 번 발견하였습니다.


2013년을 계획하는 동안 2012년의 여러 통계들을 살펴보면서 얻은 많은 교훈을 통해 더 좋은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