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숨어있는 봄나들이 장소!! 싸이 뮤직비디오가 나온 그 곳 어디일까?

by IBK.Bank.Official 2013. 4. 23.
숨어있는 봄나들이 명소!! 싸이 뮤직비디오가 나온 그 곳 어디일까?

 

 벚꽃이 만개한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은 ‘봄나들이’가 아닐까요? 봄나들이를 다녀온 사람들이 하나같이 꽃 옆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올리는데요.  벚꽃을 생각하면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는 여의도를 가장 많이 떠올리실 것 같아요. 그래서 인지 날이 풀리면 윤중로에 몰려드는 사람들 때문에 제대로 된 봄 나들이를 못하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 소개할 장소는 ‘사람들이 모르거나 숨어있던 봄나들이 가기 좋은 곳’ 입니다. 특별한 봄나들이를 즐기고 싶다고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서울에서 즐기는 봄꽃 길 100선

 

봄나들이, 누구와 가고 싶으신가요? 가족과 피크닉 아니면 혼자서 사색하며 산책? 연인과 로맨틱한 드라이브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이처럼 누구와 가느냐,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봄나들이도 천차만별로 나뉠 수 있는데요. 봄 나들이 성격에 따라 장소를 고르면 더욱 즐거운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는 봄을 맞아 ‘서울 봄꽃 길 100선’을 소개했는데요. 봄꽃 길을 장소 성격에 따라 나누어 시민 이용편의를 한층 더 높였습니다. 총 5가지로 분류된 봄꽃 길은 1.봄나들이 하기에 좋은 봄꽃 길 2.드라이브에 좋은 봄꽃 길 3.산책과 운동하기에 좋은 봄꽃 길 4.색다른 꽃을 감상할 수 있는 봄꽃 길 5.축제를 즐길 수 있는 봄꽃 길 그 외에도 공원내 꽃길(북서울꿈의숲, 중랑캠핑숲, 남산공원, 서울대공원, 서울창포원 등) 가로변 꽃길(영등포구 여의동•서로, 광진구 워커힐길, 금천구 벚꽃로 등) 하천변 꽃길(한강, 중랑천, 안양천, 청계천, 양재천 등) 녹지대 3개소(강북 우이천변 녹지대 등) 총 100개소를 소개했다고 하니 봄나들이 가기 전에 꼭 한번 체크하면 좋겠죠?

 

 

 

 

 

뚜벅이 커플을 위한 지하철 이용 봄나들이 명소

 

 자가용이 없어서 제대로 된 봄나들이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바로 지하철을 이용해서 봄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1호선 종각역(⑤번 출구)․종로3가역(⑭번 출구)과 맞닿아있는 청계천은 지금 산수유와 매화가 만개해서 봄나들이 가기에 딱이라고 하네요.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 유명한 덕수궁 돌담길 역시 1호선 역을 이용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2호선을 타볼까요? 꽃사슴이 많기로 유명한 서울숲은 2호선 뚝섬 역 ⑧번 출구에서 걸어가면 되고, 보라매공원은 신대방 역 ④번 출구를 이용하면 됩니다. 3호선 안국 역(②번 출구)을 이용하면 삼청동 카페거리를 지나 ‘삼청공원’을 찾을 수 있어서 연인들에게 아주 인기 있는 코스라고 하네요. 4호선 명동 역(③번 출구)에서 중국영사관 방면으로 10분 정도 걸으면 남산케이블카를 탈 수 있어 남산에 핀 꽃들을 구경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 밖에도 지하철을 이용해 봄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장소가 정말 많은데요. 벚꽃 명소 ‘석촌호수’는 8호선 잠실 역(⑪번 출구)와 ‘도당산 벚꽃축제’를 즐길 수 있는 부천종합운동장 역(④번 출구)까지 다양합니다. 오늘 하루는 복잡한 도로와 꽉 막힌 주차장 걱정에서 벗어나 지하철을 타고 봄나들이 가는 건 어떨까요?

 

 

 


 싸이 뮤직비디오에 나온 그곳에 가보고 싶다면?

최근 신곡 <젠틀맨>을 발표한 국제가수 싸이를 이야기하려면 <강남스타일>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봄나들이와 싸이, 도대체 무슨 관계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지금 소개할 봄나들이 장소가 바로 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의 장소인 ‘송도 센트럴파크’입니다.

 

엘리베이터 가이 노홍철과 옐로우 가이 유재석이 등장한 건물이 바로 센트럴파크 지하주차장이라고 하는데요. 그 밖에 요가하는 여자를 쳐다보는 짓궂은 싸이의 모습과 거꾸로 조깅하는 아주머니를 향해 말춤을 추는 배경도 모두 다 센트럴 파크입니다. <강남스타일> 인기 덕에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공원도 함께 인기 급상승 중인데요. 뮤직비디오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촬영장소를 문의하거나 피크닉 장소로 찾고 있습니다. 이곳이 봄나들이 장소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 중 다른 하나는 센트럴파크를 가로지르는 해수로가 있어서 수상자전거와 카누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봄을 맞이해 송도시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민들이 참여하는 벼룩시장인 ‘송도 굿마켓’과 홍대 인디밴드를 만날 수 있는 ‘송도 파크 콘서트’가 열린다네요. 싸이의 뮤직비디오 장소도 한번 구경해보고, 다양한 야외활동도 즐겨보고, 봄 나들이로 해결하고! 1석 3조의 봄나들이 명소! 국제가수 싸이가 선택한 장소답지 않나요? 참! 여기에 오시면 싸이의 말춤을 추며 인증샷은 필수라고 하니 봄나들이 가기 전에 말춤 연습하시는 거 잊지 마세요. 복잡한 서울에서 벗어나 가까운 근교로 떠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송도 센트럴파크’가 최고의 선택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봄나들이를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작성해본 ‘숨어있는 봄나들이 명소’ 어떠셨나요? 조금만 찾아보면 우리가 몰랐던 다양한 장소가 참 많습니다. 올해 봄나들이는 매년 가던 장소가 아닌, 새로운 장소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남들보다 특별하고, 더 즐거운 봄나들이 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