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여름휴가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여행자수표와 환전 팁

by IBK.Bank.Official 2013. 6. 20.

여름휴가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여행자수표와 환전 팁 


본격 더위가 시작되는 6월! 찌는 듯한 무더위에 몸도 마음도 나태해지는 여름입니다. 그래도 다가오는 여름휴가를 손꼽아 기다리며 계획을 세우는 재미가 쏠쏠한 시기이기도 하죠. 여러분들은 어떤 여름휴가 계획을 세우고 계신가요? 오늘은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해외 관광지와 여름휴가 떠나기 전 꼭 챙겨야 할 여행자수표와 환전 팁을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해변, 보라카이

여름 휴양지하면 빼놓을 수 없는 곳 중 하나는 바로 보라카이입니다. 7천 여개가 넘는 필리핀의 많은 섬들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는 곳인데요.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최고의 여행지에도 이름을 올린 보라카이 섬은 아름다운 해변 때문에 한국인들에게 여름관광명소로 인기가 매우 높죠. 드높은 하늘, 다양한 색을 지닌 그림같은 바다, 눈이 쌓인 것 처럼 고운 백사장, 야자수 숲 사이에 자리 잡은 오두막은 정말 힐링하기 딱 좋은 관광명소의 모습입니다. 여행보다는 관광하기 좋은 곳이라서 짧은 여름 휴가 일정에도 보라카이의 매력을 충분히 느끼 실 수 있으실 거란 생각이 드네요.





여행지계의 스테디셀러, 푸켓

두 번째 소개해드릴 휴양지는 바로 푸켓입니다. 푸켓은 단순히 경치를 즐기는 것 이상의 문화체험이 가능한 곳인데요. 그래서 여행지계의 스테디셀러라 불리기도하죠. 평화로운 힐링보다 다이나믹한 여행을 원한다면 푸켓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쇼와 볼거리 그리고 액티비티가 가능한 푸켓에서는 보라카이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푸켓에서 빼놓을 수 없는 명소가 있죠? 바로 피피섬입니다. 에메랄드빛 바다 위에 떠 있는 피피섬은 푸껫에서 배를 타고 약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절벽과 열대우림이 어우러진 이국적 풍경과 하얀 모래사장이 잘 어우러져 있는 피피섬은 늘 관광객들로 북적이는데요. 이곳에 조성된 자그마한 상점 거리에서는 태국의 문화를 한껏 느낄 수 있고 섬이 보이는 앞바다에서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을 하는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환전은 기업은행 사이버 환전!

여름휴가를 결정하셨다면 이젠 비용에 대한 철저한 계획을 세우셔야 겠죠? 만만치 않은 해외여행 비용! 알뜰한 해외여행을 계획한다면 첫 단추인 ‘환전’부터 저렴하게 받으셔야 합니다.





알뜰한 환전을 위해서는 우선 환율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환율은 하루에도 수십번 바뀌기 때문에 ‘타이밍’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죠. 국내에서 환전해야 한다는 것 쯤은 다들 알고 계실 겁니다. 그리고 현지통화가 없다면 달러화나 유로화, 엔화 등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화폐로 교환해 현지에서 다시 환전해야 한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환전을 해야 하는 분들에게 기업은행의 사이버 환전을 추천합니다. 사이버 환전은 환율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원하시는 때에 지정하신 영업점에서 신속하게 외화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사이버 환전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맛보실 수 있는데요. USD 1,000미만 거래시 국제전화 6천워 무료이용이 가능하고, 아이모리 5천원상품권이 지급됩니다. USD 1,000이상 거래시 국제전화 1만원 무료이용이 가능하고 동일하게 아이모리 5천원 상품권이 증정됩니다.



환전 절차



여름휴가 휴양지를 포스팅 하다 보니, 이미 마음은 평화로운 관광지로 가있는 것 같습니다. 불쾌지수가 팍팍 높아지는 무더운 여름이지만, 사랑하는 연인과,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여행휴가 보내시며 다들 힐링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