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BK 뉴스톡

2018년 IBK기업은행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 2018 IBK 10대 뉴스!

by IBK.Bank.Official 2019. 1. 9.

2018년 IBK기업은행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많은 뉴스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 기업은행 직원들의 투표를 거쳐 선정된 ‘10대 뉴스’를 소개해 드릴게요. 함께 살펴보면서 2018년 IBK기업은행에 있었던 일들을 돌아보기로 해요!


1. 글로벌 100대 은행 진입

영국 금융 전문지 ‘더 뱅커’에서 선정하는 ‘세계 1000대 은행’ 중 기업은행이 전년보다 9계단 상승하여 93위를 기록했습니다. 단 한번의 M&A없이 자력으로 이루어낸 성과라 더 값진 결과라 할 수 있어요. 


2. IBK 아시아 금융벨트 확대

IBK기업은행이 외형 뿐 아니라 내실도 튼튼한 글로벌 리딩 뱅크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글로벌 사업을 시작한 이래 최초로 .현지 은행(인도네시아) 인수에 성공하여 곧 IBK인도네시아 법인이 출범할 예정입니다. 이번 현지 은행 인수로 IBK는 인도네시아에 총 36개 지점망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캄보디아에서는 프놈펜지점이 문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사무소를 개소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앞으로 유라시아 및 동북아 등 성장 유망 국가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3.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IBK기업은행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고객만족 평가에서 12년 연속으로 한국의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상품가입부터 사후관리까지 비대면 종합서비스 채널 IBK 고객센터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4. 준정규직 처우개선 및 직무범위 확대 연수

준정규직 직원들의 처우가 개선되었습니다. 업무에 제한 없는 종합 금융 컨설턴트를 육성하기 위함인데요. 이를 위해 처우개선 직원 대상으로 직무범위 확대 연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1회차를 시작으로 2020년까지 총 3,300명 대상으로 진행 될 예정입니다.  


5.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 역대 최고 결과 획득

IBK기업은행이 금융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에서 역대 최고 결과를 획득하였습니다. 평가항목 전 부분에서 ‘양호’ 이상 획득하며 감독기관이 공인하는 소비자보호 최고 은행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6. 영화 '신과 함께' 쌍천만 돌파

IBK기업은행에서 투자한 ‘신과 함께 2’ 가 전작에 이어 천만 관객을 넘는 큰 흥행을 이뤘습니다. 이를 통해 IBK기업은행은 문화콘텐츠 선도은행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했는데요. 내년에는 애니메이션, 연극 등 기존에 투자하지 않은 장르에 투자를 하여 문화콘텐츠 1등 은행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기대 해주세요. 


7. 금융권 최초 중소기업 전용 어린이집 개원

IBK기업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증소기업근로자를 위한 어린이집을 개원했습니다. 바로 인천남동공단에 위치한 ‘IBK남동사랑 어린이집’인데요. 이 어린이집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자 지어졌으며,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친환경, 방염 소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역시 중소기업의 진정한 동반자 IBK기업은행이네요! 


8. 금융권 최초 실시간 보이스피싱 예방 서비스 구축

보이스피싱 사기 피해 사례가 좀 처럼 줄지 않고 있는 가운데,  IBK기업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실시간 보이스피싱 차단 앱 ‘IBK보이스피싱 Stop’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가 통화하는 동안 보이스피싱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어와 패턴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경고 메시지를 전송하는 식으로 피해를 예방합니다. IBK기업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에도 앞장섭니다! 


9. 골든크로스 달성

글로벌금융위기 이후 12년만에 당기순이익이 대손충당금을 넘어서는 골든크로스를 달성하였습니다. 영업점의 여신포트폴리오 개선노력과, 다양한 수익자산 확대로 지속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10. 개인고객수 1,500만 돌파 및 중소기업대출 잔액 150조원 돌파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대출 잔액이 150조원을 돌파했습니다. 2위와의 큰 격차를 보이며 중기금융 최강자의 자리를 유지하였는데요. 지난 5월에는 중소기업 지원 우수 단체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IBK개인고객수가 1,500만을 돌파했습니다. 1,000만 돌파 후 6년 8개월만에 이뤄낸 쾌거인데요, 기업고객 뿐 아니라 개인고객의 리딩뱅크로 거듭날 IBK기업은행을 기대해주세요! 


돌아보니 작년 한해 동안 IBK에 참 많은 일들이 있었네요. 2019년에도 IBK블로그를 통해 좋은 소식들 많이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