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톡

중장년층과 저시력 고객을 위한 IBK ONE간편뱅킹

by IBK.Bank.Official 2015. 6. 4.



요즘, 스마트폰 사용 증가에 따라 스마트 뱅킹을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IBK기업은행에서도 대표 스마트금융 서비스인 ‘IBK ONE뱅킹’ 으로 언제 어디서나 기업은행의 금융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좌 조회와 이체, 카드, 펀드, 대출, 보험 등 다양한 기능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으며, 편리함과 실용성을 고루 갖추고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장년층이상 고객들은 스마트기기에 익숙하지 않아 IBK ONE뱅킹이 다소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시력자들도 작은 글씨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IBK기업은행에서는 중장년층과 저시력 고객이 스마트폰뱅킹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IBK ONE간편뱅킹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 IBK ONE뱅킹의 복잡한 기능을 단순화하고 글자 크기를 확대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최대한 배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IBK ONE뱅킹에서 제공하고 있던 ‘말하는 스마트뱅킹서비스’를 간편뱅킹에서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데, 설정에서 ‘음성지원’ 을 활성화시키면 
각종 거래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IBK ONE간편뱅킹이 어떤 기능들을 담고 있는지, IBK ONE뱅킹과 직접 비교하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첫 화면

         

                                     

IBK ONE뱅킹 vs IBK 간편ONE뱅킹


첫 화면은 비슷합니다. 간편ONE뱅킹에서는 간편이란 글자가 돋보입니다. 



2. 메인 화면


     

IBK ONE뱅킹 vs IBK 간편ONE뱅킹


IBK ONE뱅킹은 계좌조회와 계좌이체, 인증센터등 7개의 기능과 함께 흔들어 적금이 메인화면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반면 IBK ONE간편뱅킹은 고객들이 계좌조회와 이체, 카드사용내역등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만 골라 간략하게 메뉴를 구성하였습니다. 게다가 글씨 크기가 커서 잘 볼 수 있습니다. 



3. 전체 메뉴 구성  


     

IBK ONE뱅킹 vs IBK 간편ONE뱅킹

   

각 앱의 전체메뉴 구성입니다. 

IBK ONE뱅킹은 외환, 대출, 펀드, 보험, 공과금등  약20개의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지만,

IBK ONE간편뱅킹에서는 메인화면과 마찬가지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 8개만 골라서 메뉴를 구성하였습니다. 



4. 계좌 조회


     

IBK ONE뱅킹 vs IBK 간편ONE뱅킹


IBK ONE간편뱅킹의 큰 글자 덕분에 계좌 금액도 한 눈에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5. 계좌 이체

                               

    

IBK ONE뱅킹 vs IBK 간편ONE뱅킹


IBK ONE뱅킹의 계좌이체 화면에서는 즉시이체와 예약이체로 메뉴가 구분되어 있지만, IBK ONE간편뱅킹에서는 즉시이체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계좌이체 과정에서는 입금계좌번호나 입금금액 등 숫자를 입력할 일이 많기 때문에 화면과 입력창을 크게 만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ONE뱅킹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많아 앱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은 고객들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반면 ONE간편 뱅킹에는 정말 필요하고 자주쓰는 기능만 담고 있고,  큰 글자가 특징이기 때문에 스마트기기에 낯선 중장년층 고객님들이 쓰시기에 좋습니다. 그럼 많은 사용 부탁드립니다. 



IBK소셜지기 채종도 계장 (수성트럼프월드점)




감 꾸욱~↓

댓글